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취업과 일자리

코레일, 채용형 인턴 필기 합격자 6시간 만에 번복..."가산점 적용 누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체험형 인턴 가점 5명과 보훈 가점 4명 누락

코레일 "지원자들에게 깊이 사과"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채용형 인턴 선발 과정에서 가산점 적용이 누락돼 9명의 당락이 뒤바뀌는 일이 벌어졌다.

23일 코레일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2시께 올 상반기 채용형 인턴 선발을 위한 필기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하지만 일반 공채자 중 체험형 인턴 가점과 보훈제한경쟁분야 보훈 가점에서 일부 누락이 발견됐다. 일반 채용 분야에선 코레일의 체험형 인턴 이수 지원자에게 가점 2점을 주도록 했는데 누락됐고, 보훈채용 분야에선 가점 10점을 줘야 할 지원자에게 5점만 적용했다.

코레일은 재검증 작업을 거쳐 같은 날 오후 8시 30분 합격자를 다시 발표했고, 가산점 재검증 결과 합격자 1991명 중 보훈전형 4명과 일반 공채 5명 등 모두 9명의 당락이 바뀌었다. 단 6시간 30분 만에 합격자가 뒤바뀐 것이다.

코레일은 채용 전 과정을 전문 업체에 용역을 주고 있고, 행정상 실수여서 구제는 어렵다는 입장이다.

코레일 관계자는 "지원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며 "향후 채용대행 용역사와 긴밀히 협조해 검증프로세스 개선 등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김윤섭 기자 angks678@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