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장기 입원자 '유료방송' 해지 쉬워진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요양병원에 장기간 입원하신 부모님을 대신해 자녀들이 유료방송 해지 신청을 하는 일이 좀 더 쉬워질 전망이다.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는 23일 '유료방송 자율개선 실무협의체' 회의를 열고장기입원자들을 대신해 가족이 유료방송을 해지하는 경우 병명 등 민감한 정보가 포함되지 않은 서류로도 해지신청이 가능하도록 유료방송사업자에게 권고했다.

이번 권고는 인구 고령화로 요양병원 등에 장기입원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개인정보 보호가 강조되는 추세에 부응해 일부 유료방송사의 좋은 사례를 업계로 확산하기 위한 것이라고 방통위 측은 설명했다.

유료방송사에서는 그동안 요양병원 장기입원자의 대리인이 해지하는 경우, 제출 서류를 병명 등 주요 민감한 정보가 포함된 입원사실 확인서, 진단서 등으로 한정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반면 일부 사업자 등에서는 이를 개선해 장기요양인정서, 요양원 입소 사실확인서 등 병명을 기재하지 않은 서류도 제출가능 하도록 했다.

이에 방통위는 협의체를 참여 사업자들이 이러한 선례를 자율적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의견을 수렴하고, 협의를 지속해 왔다.

이날 협의체 회의에서 방통위는 참여 유료방송사업자에게 대리인 제출 서류 선택권 확대 관련 내규 등을 고칠 수 있도록 협조 요청을 했다. 유료방송사업자들은 4월부터 제출 서류 확대를 시행해 나갈 예정이다.

방통위는 '이번 자율개선 조치로 인해 유료방송을 이용하는 장기입원 환자와 가족들의 불편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협의체를 운영해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