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CPASS, 세부시와 29일 'C PESO' 코인 런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원=뉴스핌] 노호근 기자 = "한국 개발자들의 수준 높은 기술력과 보안 안정성, 세계가 인정하는 기술로 거듭나겠다"

한국 기술로 만들어진 필리핀 가상자산 기업 CPASS INC가 유럽에서 암호화폐 거래 가능한 VASP(가상자산 사업자:Virtual Asset Service Providers)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뉴스핌

2021년 4월 14일 세부시청에서 C PASS INC 김재원 대표이사와 세부시 부시장인 레이몬드 가르시아(Atty. Raymond Garcia)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CPASS IN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라이선스 취득으로 유럽을 포함한 전세계유저들 간의 암호화폐 전송, 구매, 교환 등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으며 디지털 지갑 서비스와 페소기반 스테이블 코인인 'C PESO'를 공식 유통할 수 있게 됐다.

CPASS는 오는 29일 오후 6시 필리핀 세부에 있는 RADISSON BLU HOTEL에서 필리핀 세부시와 'C PESO' 런칭행사를 진행한다.

국내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CPASS INC는 지난 2021년 4월 세부시와 'C PESO'발행 양해각서(MOU)체결를 완료했으며 런칭을 통해 선보일 'C PESO'는 세계 최초의 페소기반 스테이블 코인으로써 한국의 콰가(QUAGGA INC.)에서 개발한 'C PESO' 결제시스템이 적용돼 기술력과 보안 안정성에서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 PESO'는 세부시 내의 중소기업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 될 예정으로 향후 국내는 물론 동남아시아전역, 유럽, 러시아, 일본 등 세계로 진출할 계획이다.

해외에서 자국으로 송금할 때 가상화폐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필리핀은 세계에서 암호화페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국가 3위를 차지 할 정도로 암호화페의 활용률이 높은 편으로 이번 'C PESO'의 보급이 노동자와 교민들의 송금 편의를 제공한다.

뉴스핌

2021년 4월 14일 세부시청에서 C PASS INC 김재원 대표이사와 세부시 부시장인 레이몬드 가르시아(Atty. Raymond Garcia)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CPASS INC]


찰리 서 CPASS 부사장은 "올해 3월 전세계 유저가 사용 할 수 있는 디지털 지갑 서비스 'CPASS'와 페소기반 스테이블 코인인 'C PESO'를 공식 유통할 것"이라며 "'CPASS'가 유럽에서 'VASP라이선스를 취득한 성과와 더불어 서비스의 다각화를 위해 추가 라이센스 발급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행사를 공동으로 주최하는 레이먼드 가르시아(Raymond Garcia) 재무 세출 위원회 의장 겸 세부 부시장은 "'C PESO'는 세부 시청과 'CPASS가 2021년부터 함께 준비해온 프로젝트로 이제 'C PESO'의 최종 출시를 고대하고 있다"면서 "'C PESO'의 공정성과 투명성, 그리고 편리한 기능은 세부시 경제생활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C PESO'는 세부시 지역화폐로 시세변동이 없는 스테이블 코인으로 세부시청이 직접 발행 및 관리·감독한다.

seraro@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