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뮤지컬과 오페라

17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개막작은 돌리 파튼의 '9 to 5'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제17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축제의 라인업 가운데 역대 가장 화려한 개막작이 될 뮤지컬 <9 to 5>(영국)를 선공개하고 본격적인 축제 시즌의 돌입을 알렸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2023.03.23 digibobo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열 일곱 번째 축제의 포문을 열 개막작 <9 to 5>는 1980년 개봉해 직장에서의 성차별과 부조리를 고발하는 내용을 위트 있게 그려내 큰 사랑을 받은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영화와 뮤지컬의 모티브가 된 노래 '9 to 5'는 컨트리 음악의 여왕이라 불리는 돌리 파튼(Dolly Parton)의 대표곡이다. 아침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출근하는 직장인들의 애환을 가사에 담아내어 단숨에 '출근송'으로 등극해 빌보드 핫 100 1위에 오른 명곡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영화 <데드풀2>의 삽입곡은 물론 국내에서도 각종 예능의 배경 음악으로 등장하는 등 한국 관객에게도 친숙하다.

영화의 열기를 이어받아 지난 2009년 브로드웨이에서 정식 초연한 뮤지컬 <9 to 5>는 원작 영화의 극본가 퍼트리샤 레스닉(Patricia Resnick)과 돌리 파튼이 다시 한번 힘을 합쳐 만든 작품이다. 여기에 브로드웨이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와 <뉴시즈> <하이 스쿨 뮤지컬> 등 저명한 작품들을 연출한 제프 캘훈(Jeff Calhoun)이 연출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유쾌하고 흥겨운 음악이 단연 돋보이는 뮤지컬 <9 to 5>는 오스카, 그래미, 토니상에 노미네이트된 돌리 파튼이 직접 작사·작곡으로 참여하며 세간의 집중을 받았다. 특히 2019년 영국 웨스트엔드에서 개막할 당시, 브로드웨이 초연 이후 10년이 흘렀음에도 돌리 파튼은 현장에 직접 전용기를 타고 가 뮤지컬 <9 to 5>의 오픈을 축하하며 적극 홍보에 나서는 모습으로 국내에서도 이슈가 된 바 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2023.03.23 digibobo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뮤지컬 '9 to 5'의 영국 공연 장면 [사진=DIMF] 2023.03.23 digibobo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돌리 파튼이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낸 역작인 <9 to 5>는 영국에서만 백만 명 이상의 관객이 관람한 화제작으로, 재치 있고 흥겨운 음악을 바탕으로 미국, 영국에 이어 DIMF 관객들의 마음 또한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의 주요 배역을 살펴보면, 남편의 바람으로 이혼 후 직장에서 새 삶을 찾아 나선 쥬디役의 레아 세인트 루스(Leah St Luce), 여성이라는 이유로 능력을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바이올렛役의 루신다 로렌스(Lucinda Lawrence), 육감적인 몸매의 소유자로 상사의 추태에 고통받는 도랠리役의 조르지나 캐슬(Georgina Castle), 비열한 성차별주의자이자 세 여성 직원의 상사인 하트役의 숀 니덤(Sean Needham) 등으로 영국에서 뮤지컬은 물론 방송, 드라마, 영화까지 활발하게 활동 중인 최고의 배우들이 한국을 찾는다.

제17회 DIMF 개막작 <9 to 5>는 5월 19일(금)부터 5월 28일(일)까지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총 15회의 공연을 선보인다. ( 평일 19:30 / 토 15:00, 19:30 / 일 14:00 18:30, *월요일 공연 없음)

티켓 금액은 일반적인 뮤지컬 작품의 절반 수준으로 관객의 부담을 덜었다. DIMF는 또한 BC카드 할인과 가정의 달을 기념한 각종 할인, 만원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티켓 '만원의 행복' 등을 운영해 보다 많은 관객들이 세계적인 작품을 부담 없이 관람하도록 할 계획이다. (티켓 2~9만 원, 4월 12일 오픈 / 인터파크티켓)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시대의 아이콘이라 불리는 돌리 파튼의 음악과 화려한 뮤지컬 라이브 무대가 만나 엄청난 시너지효과를 내는 작품" 이라며 "DIMF가 오랜 시간을 들여 준비한 역대 최고의 대작이기에 이번 개막작 <9 to 5>가 불러일으킬 돌풍이 벌써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뮤지컬 축제인 제17회 DIMF는 오는 5월 19일(금)부터 6월 5일(월)까지 18일간 대구 전역에서 국내/외 공식초청작, 창작지원작,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초대형 뮤지컬 갈라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digibobos@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