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한국전력 PO 티켓 주인공… 2년 연속 우리카드 ‘업셋’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전력이 2년 연속 준플레이오프(PO)에서 우리카드를 돌려세우고 프로배구 남자부 PO에 진출했다.

한국전력은 22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배구 남자부 단판 준PO에서 우리카드를 3-1(25-19 25-18 18-25 25-22)로 제압했다. 올 시즌 정규리그를 4위(승점 53·17승19패)로 마쳐 3위의 우리카드(승점 56·19승17패)와 맞선 한국전력은 이로써 2년 연속 준PO 같은 상대였던 우리카드를 따돌리고 챔피언결정전의 길목인 PO에 올랐다.

지난해에 이어 준PO 연속 ‘업셋’(하위 시드 팀이 상위 시드 팀을 잡는 것)을 연출한 한국전력은 24일부터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리는 PO에서 정규시즌 2위 현대캐피탈과 통산 첫 챔피언결정전행 티켓을 놓고 격돌한다. 한국전력은 지난해 KB금융그룹과 PO에서 만났지만 뜻을 이루지 못했다.

정규시즌에서 3승3패로 팽팽하게 맞선 두 팀은 이 중 풀세트 접전만 네차례나 치른 데 이어 ‘봄배구’에서도 혈전을 벌였다. 한국전력은 ‘주포’ 타이스 덜 호스트(등록명 타이스)가 팀 최다인 27점을 쓸어 담았고, 토종 날개 공격수 서재덕은 서브 에이스 2개를 포함해 13득점으로 뒤를 받쳤다.

1세트 한국전력은 낮고 빠른 토스로 우리카드의 발걸음을 무겁게 만들었다. 팀 공격 성공률은 70%에 달했고, 공격 범실은 단 2개뿐이었다.

타이스는 9점, 서재덕은 5점을 내며 어렵지 않게 첫 세트를 얻어 냈다. 2세트 역시 타이스와 서재덕의 강타로 경기를 풀어 가던 한국전력은 상대 미들블로커가 공격을 잡아내기 시작하자 속공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신영석의 속공에 이어진 타이스와 서재덕의 쌍포가 불을 뿜었다.

한국전력은 19-18로 우리카드가 1점 차로 추격하자 타이스의 백어택 3개와 서재덕의 서브 득점, 상대의 범실을 묶어 연속 6득점해 승기를 잡았다.

우리카드의 블로킹에 고전하며 3세트를 내준 한국전력은 그러나 4세트에 경기를 마무리했다. 주인공은 임성진이었다. 3-4로 끌려가던 상황에서 퀵오픈으로 동점을 만든 임성진은 10-8에서는 빽빽하게 올라온 상대 블로킹을 뚫고 결정적인 점수를 냈다. 임성진 덕에 15-10까지 점수를 벌린 한국전력은 타이스가 아가메즈를 가로막은 블로킹 득점으로 23-21로 달아나고 임성진의 백어택으로 매치 포인트를 만든 뒤 타이스가 다시 아가메즈의 공격을 가로막아 경기에 마침표를 찍었다.

최병규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