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쌍용차 35년 만에 사명 변경… 새 이름 ‘KG모빌리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쌍용차가 22일 KG모빌리티로 회사명을 변경했다.

쌍용차는 이날 경기 평택 본사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KG모빌리티로 사명 변경을 확정했다.

조선비즈

22일 경기 평택 쌍용차 본사 입구에 새 사명인 KG모빌리티의 로고가 붙어 있다. 쌍용차는 이날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KG모빌리티로 변경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쌍용차는 1954년 하동환자동차제작소로 출발해 1977년 동아자동차, 1988년 쌍용차로 각각 사명을 바꿨다. 이번 KG모빌리티로의 사명 변경은 35년 만이다.

KG모빌리티는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와 판매에 국한하지 않고 전동화,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등 미래지향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사명에 모빌리티를 넣었다”고 밝혔다. KG모빌리티는 앞으로 EV 전용 플랫폼, SDV(Software Defined Vehicle·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자율주행차, AI(인공지능) 등 모빌리티 기술 분야에 집중해 나간다는 목표다.

KG모빌리티는 이달 말 열리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전기차 토레스 EVX를 비롯해 KR10, O100, F100 등 다양한 디자인 콘셉트 모델을 공개한다.

KG모빌리티는 인증 중고차 사업과 특장 사업 등 신규 사업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인증 중고차 사업은 5년·10만㎞ 이내 KG모빌리티(쌍용차) 브랜드 차량을 매입해 성능 검사와 수리를 거쳐 품질을 인증한 중고차를 판매하는 사업으로,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다. 특장차 제작을 위해선 별도 법인을 설립한다.

고성민 기자(kurtg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