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뉴진스, 美 '롤라팔루자'→日 '서머소닉' 출격...올여름 뜨겁게 달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식 데뷔전부터 '이례적 러브콜'...활발한 글로벌 행보 예고

더팩트

걸그룹 뉴진스가 미국 '롤라팔루자'와 일본 '서머소닉'에 연달아 출연을 확정 지으며 대체 불가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사진은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참석한 뉴진스. /이새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박지윤 기자] 뉴진스(NewJeans)가 세계 최대 규모의 음악 페스티벌에 연달아 출격하며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22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는 오는 8월 예정된 미국 '롤라팔루자 시카고(Lollapalooza Chicago)'와 일본 '서머소닉 2023(SUMMER SONIC) 2023'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롤라팔루자'는 폴 매카트니와 에미넴, 메탈리카, 콜드플레이 등 레전드 뮤지션들이 거쳐 간 유명 음악 페스티벌이다. 매년 다양한 지역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뉴진스는 '롤라팔루자'의 본거지인 미국 시카고에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이날 발표된 '롤라팔루자 시카고' 라인업에는 뉴진스를 비롯해 빌리 아일리시와 켄드릭 라마 등이 포함됐다. 뉴진스는 K-POP 걸그룹 최초로 시카고 축제에 초대받으며 막강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또한 뉴진스는 일본에서 열리는 '서머소닉 2023'에 출격해 독보적인 글로벌 행보를 이어 나간다.

'서머소닉'은 매년 약 20만 명이 찾는 음악 페스티벌로, 뉴진스는 오는 8월 19일 조조 마린 스타디움과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도쿄 공연에 출연한다.

지난 1월 발매된 뉴진스의 싱글 앨범 'OMG(오엠지)'는 오리콘 주간 합산 싱글 랭킹(1월 16일 자, 3월 13일 자) 정상을 차지했다. 또한 라인뮤직과 애플뮤직 재팬, 스포티파이 재팬 등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오르며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뉴진스는 각종 글로벌 주요 차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뉴진스는 'OMG'로 미국 빌보드 '핫 100'에 6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해당 기간에 앨범 타이틀곡 'OMG'와 수록곡 'Ditto(디토)'의 빌보드 '핫 100' 최고 순위는 각각 74위와 82위(2월 18일 자)였다.

앞서 뉴진스는 데뷔곡 'Hype boy(하입 보이)'는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에 32주 연속 차트인하며 해당 부문 K-POP 여성 아티스트 최장기간 신기록을 경신했다.

이렇게 뉴진스는 정식 데뷔 전부터 글로벌 라이징 스타로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가운데, 세계 최대 규모의 음악 페스티벌에서 어떤 무대를 선보일지 관심을 모은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