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제101회 오송 CEO포럼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22일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제101회 오송 CEO포럼에 참석한 회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제101회 오송 CEO포럼이 22일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신규 가입기관인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이종택 센터장이 특별 연사로 나서 센터 현황보고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 센터장은 "확실한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으로 지역사회와 국가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것을 비전으로 하고 있다"고 그간 센터의 실적과 방향성에 대해 설명했다.

이 센터장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혁신 인재, 노하우, 투자자 등 창업 생태계가 함께하는 원로케이션 커뮤니티 거점, 유망 창업기업을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창업 생태계의 키 드라이버 역할을 하고 있다"며 "창업 저변을 확산하는 정책사업을 실행하고, 신산업 청년 일자리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을 다지며 초기 스타트업의 사업화 단계의 위험을 발굴해 최단기간 내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차상훈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은 "우리나라 바이오헬스 신시장 창출을 위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와 혁신 제품의 발굴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바이오헬스 기관들이 첨단 의료제품 개발 과정 중 발생하는 애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지원이 필요하며 이 주제를 오송 CEO포럼에서 활발히 논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이 포럼은 오송생명과학단지에 소재한 정부와 산업계, 학계, 연구소 등 42개 기관으로 구성된 토론 중심의 모임이다.

대한민국 바이오헬스 산업을 이끄는 모임인 만큼 정책과 제도에 대한 의견 교환, 보건의료 및 생명과학 분야 인재 육성 방안 마련, 회원기관 간 협력 강화 네트워크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