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애플페이 사용 가능 프랜차이즈·커피숍·편의점 어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애플페이, 21일 국내 서비스 개시…현대카드만 사용 가능

백화점·마트·카페 일부 매장서 OK…신세계 계열사 사용 불가

아주경제

[롯데GRS_사진자료] 롯데GRS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 신규 결제 수단 'Apple Pay' 도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코노믹데일리] 애플의 근거리무선통신(NFC)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가 지난 21일 국내 도입되면서 주요 커피 전문점들과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도 결제 서비스 개시에 나섰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GRS가 운영하고 있는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등 전국 직·가맹점 약 1800개 매장에서 애플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버거킹은 자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우선적으로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오프라인 점포는 순차적으로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맥도날드 역시 오는 4월 10일부터 애플페이를 도입할 예정이다.

SPC그룹 계열 브랜드인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전국 7000여개 매장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오는 29일부터 SPC매장에서 애플페이로 결제 시 SPC 통합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

이디야커피도 이날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하다.

GS25와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전국 대부분의 편의점에서 애플페이의 사용이 가능하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일부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다. 다만 이마트와 스타벅스, 신세계백화점, 노브랜드버거 등 신세계 일부 계열사는 당분간 애플페이 결제를 지원하지 않는다.

애플페이 사용법은 간단하다. 측면 버튼(터치ID 기기의 경우 홈 버튼)을 2번 누른 뒤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NFC 결제 단말기에 가까이 대면 된다. 현재 국내에서 애플페이에 등록할 수 있는 신용카드는 독점 계약을 체결한 현대카드뿐이다.

프랜차이즈가 아닌 일반 식당과 카페에서도 애플페이를 자유롭게 이용하기에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페이는 일반 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페이와 달리 NFC 방식 결제만 지원하기 때문이다.

김아령 기자 kimar0604@ajunews.com

-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economidaily.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