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국내 상륙한 애플페이…백화점·마트·편의점서 사용한다(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투썸·이디야·파스쿠찌·폴 바셋에선 결제 가능…스타벅스는 불가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오지은 기자 = 유통업계가 지난 21일 국내에 공식 출시된 애플페이 서비스를 속속 도입하고 있다.

연합뉴스

애플페이, 드디어 국내 상륙
(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애플의 근거리무선통신(NFC)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 서비스 개시일인 21일 서울 용산구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건물에 애플페이 광고물이 붙어있다. 2023.3.21 dwise@yna.co.kr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업계는 애플페이 서비스 개시를 위해 매장에 근거리 무선통신(NFC) 단말기를 구비하고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이에 따라 현대백화점·롯데백화점 등 백화점, 롯데마트·홈플러스 등 마트, GS25·세븐일레븐·CU 등 편의점 등에서 애플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무신사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애플페이로 결제할 수 있다.

다만 신세계[004170] 계열사의 경우 편의점인 이마트24에서만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하다. 이마트[139480]와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에서는 애플페이를 이용할 수 없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7월 한국갤럽이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18∼29세 아이폰 사용률이 절반을 웃돌았다"며 "아이폰을 많이 사용하는 20·30세대 쇼핑 편의 향상을 위해 애플페이를 선제적으로 도입 중"이라고 말했다.

폴 바셋과 투썸플레이스, 이디야커피, 메가MGC커피 등 커피전문점도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해 애플페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전국 7천여개 SPC 계열 브랜드 매장에서도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29일부터는 현대카드 앱(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한 뒤 해피포인트 멤버십과 연동하면 SPC 매장에서 애플페이 결제 시 해피포인트를 자동으로 적립할 수 있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매장에서도 애플페이를 쓸 수 있다.

sun@yna.co.kr

built@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