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93개 학교 격돌...신세계 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 23일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최민우 기자] 2023 신세계 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 대회가 열린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신세계 이마트가 후원하는 신세계 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대회는 2023년도 19세 이하부 등록 전 팀이 참가하는 대회로 역대 최대 규모인 93개 팀이 참가하여 오는 23일 경주베이스볼파크에서 개막하여 4월 10일까지 장장 19일 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올해 2년째를 맞는 본 대회는 신세계 이마트사의 후원을 통해 팀에게 총 1억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피칭머신, 야구용품 등)을 시상하고 모범상과 베스트퍼포먼스상 수여 팀에게도 3백만원 상당의 야구용품을 지원하는 등 많은 혜택이 참가교 및 선수에게 주어지는 대회로 고교야구 대회에 새 패러다임을 열었다. 올해는 전국고교야구대회에서는 최초로 우수 포수 상을 추가 신설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지난해 상금(우승팀 3천만원, 준우승팀 2천만원, 3위 각각 1천만원)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 학생을 포함한 야구부 및 일반학생 총 197명(북일고 30명, 장충고 158명, 충암고 5명, 안산공고 4명)에게 장학금으로 수여했다.

또한, 2022 프로야구 우승팀(SSG랜더스)의 홈구장인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결승전 개최 및 클럽하우스 투어를 진행하고, 한국시리즈 우승을 방불케 하는 화려한 시상식 등으로 참가팀은 물론 일반관중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신세계 이마트 측은 동일한 규모의 후원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며, 스포츠 경기를 통해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지원 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대회 32강전까지는 경주베이스볼파크 1, 2구장에서 진행되며, 16강 이후부터는 목동야구장, 결승전은 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