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섬 비전 제시… ‘여수세계섬박람회’ 밑그림 나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인들이 모여 섬 문제를 공유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의 윤곽이 드러났다.

21일 전남도에 따르면 섬박람회는 2026년 7월 17일부터 31일간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열린다. 여수시 돌산읍 진모지구의 주행사장과 비렁길로 유명한 남면 금오도와 개도 일원의 부행사장에서 개최된다.

여수섬박람회 주제를 구현하는 전시관은 주제관과 섬 생태관, 섬 문화관, 섬 마켓관, 섬 공동관, 섬 미래관, 해상교량관 등 7개가 들어선다.

주제관에서는 여수의 365개 섬을 비롯해 세계 섬의 탄생 배경과 발전, 위기, 그리고 바다를 시작으로 한 섬의 무한한 미래 가치를 구현한다.

섬 문화관과 섬 생태관에서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섬 생활과 민속, 예술, 역사를 비롯해 기후와 독특한 자연 등 생태 환경과 보전 방안 등을 다루게 된다.

섬 마켓관과 섬 공동관에서는 세계 각국의 섬 특산품과 요리를 맛보고 의료와 수송 등 차별화된 섬 정책과 섬 관련 기술, 상품을 볼 수 있는 각국의 홍보관이 들어선다.

섬 미래관과 해상교량관에서는 해상풍력과 미래 에너지 자원 등 섬의 미래 비전과 육지와 섬, 섬과 섬을 연결하는 현수교와 사장교 등 최첨단 공학의 다양한 해상교량이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이들 전시관에서는 모두 480여개의 프로그램이 펼쳐지며 관람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홀로그램, LED사진 큐브, 미니어처 등 최첨단 기술이 대거 활용된다.

전남도와 여수시가 총사업비 212억원을 들여 비공인 국제행사로 치르는 섬박람회는 30여개국 200여만명의 관람객과 6000여명의 고용 창출, 400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 등이 예상된다.

여수 류지홍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