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검찰, '드론 장비 횡령' 충북 현직 경찰관 구속영장 신청 반려(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최범규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찰 드론 장비 등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는 충북지역 현직 경찰관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이 반려됐다.

청주지방검찰청은 21일 충북청 폴드론팀 소속이었던 A 경감의 업무상 횡령과 절도, 뇌물수수 혐의에 대한 경찰의 구속영장 신청을 반려했다.

검찰은 A 경감의 혐의에 대한 추가 확인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경찰에 보완 수사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경찰은 검찰이 요구한 보완 수사로 자료를 보강해 조만간 구속영장을 다시 신청할 방침이다.

A 경감은 지난 2019년 말부터 지난해 1월까지 경찰청이 추진하는 '폴리스랩 2.0' 사업 예산으로 구입한 4천여만 원 상당의 경찰 드론 장비와 부품 등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다.

A 경감은 업체 관계자들로부터 무상으로 드론 장비 등을 받는 등 1700여만 원 상당의 뇌물을 수수한 혐의도 있다.

또 A 경감은 지난해 1월 경찰 수사가 시작되자 충북청 사무실에서 폴드론 관련 내용이 담긴 PC 등 1500여만 원 상당의 장비를 몰래 가져가기도 했다.

경찰은 이에 앞서 업체 관계자 3명을 뇌물 공여 등의 혐의로 입건했다.

A 경감의 횡령 혐의는 지난해 1월 갑질 진정이 접수되면서 드러났다.

경찰은 A 경감에 대한 갑질 의혹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그가 담당한 드론 운영 관련 업무까지 들여다봤다.

그 결과 드론 장비·부품 가운데 일부에서 구입 내역과 실제 장비 등록이 다른 점이 확인돼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한편 A 경감은 전국 최초로 드론 관련 경찰 조직을 창설하고, 지난 2021년 드론 활용 등 치안 과학화 공로로 특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