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근이 어머니 모욕…한판 붙자" 유튜버 결투 신청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이근 전 대위가 20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유튜버 구제역을 폭행하는 모습[JTBC]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우크라이나 무단 입국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이근(39) 전 대위가 공판 이후 유튜버 '구제역'를 폭행한 가운데, 구제역이 이 전 대위를 향해 공개적으로 결투를 신청했다. 이 전 대위는 구제역을 고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구제역은 2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 전 대위에게 "보아하니 법과 이성보다는 폭력과 본능을 좋아하시는 듯한데 당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붙어줄 테니 남자라면 빼지 말고 로드FC 무대 위에서 한판 붙자"며 "제가 질 것이 뻔한 싸움일지라도 이근 얼굴에 주먹 한 방 날리고 싶다"고 밝혔다.

구제역은 "제안에 응해준다면 두 번 다시 당신을 언급하지 않겠다. 폭행 고소 사건도 취하하겠다"고 밝혔다.

이 전 대위는 전날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자신의 우크라이나 무단 입국 혐의 첫 공판이 끝난 뒤 구제역과 충돌했다. 구제역은 이 전 대위를 따라가 "6년째 신용불량자인데 채권자에게 미안하지 않냐"고 반복해서 물었고, 이 전 대위는 욕설을 뱉으며 구제역의 얼굴을 한차례 가격했다. 구제역은 이후에도 계속 이 전 대위를 따라다니며 질문을 던졌고, 이 전 대위는 재차 욕설을 퍼부은 뒤 손으로 구제역의 휴대전화를 쳐 땅에 떨어뜨렸다.

구제역은 평소 유튜브에서 이 전 대위에 대한 각종 의혹을 제기해 왔다. 이 전 대위 역시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구제역이 계속 허위 사실을 유포한다"며 맞부딪쳤다.

헤럴드경제

유튜버 구제역(왼쪽)과 이근 전 대위(오른쪽)


일각에서는 구제역이 가만히 있는 이 전 대위에게 먼저 시비를 걸어 도발한 것이라고 지적한다.

이에 대해 구제역은 "저는 이근과 아무런 관련 없는 사람이 아니다"라며 "이근은 어머니가 돌아가신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았는데 패드립(폐륜적인 말이라는 뜻의 인터넷 은어)을 날리며 어머니를 모욕했다. 용서하지 못하겠다"고 주장했다. 구제역은 그 증거로 자신이 이 전 대위를 사자명예훼손, 명예훼손, 모욕, 협박 등의 혐의로 고소한 고소장을 공개하기도 했다.

한편 이 전 대위는 20일 유튜브 채널 'ROKSEAL'을 통해 구제역을 고소했음을 알렸다. 그가 공개한 고소장에는 구제역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명예훼손)등' 혐의로 고소하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 씨는 "구제역 포함 허위사실 유포한 모든 사람 고소 중인 것을 알려드린다"고 했다.

paq@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