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맵고 짜" 컴플레인에 환불 사태까지…백종원 '장사천재 백사장' 해외 도전기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tv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장사천재 백사장'의 하이라이트 영상이 공개된 가운데 대한민국 최고의 외식 경영 전문가 백종원에게도 큰 위기가 닥쳐 눈길을 모은다.

오는 4월2일 첫 방송을 확정한 tvN '장사천재 백사장'(연출 이우형)은 대한민국 외식 경영 전문가 백종원이 한식 불모지에서 직접 창업부터 운영까지 나서는 프로그램으로, 일명 '백종원의 세계 밥장사 도전기'다.

'장사천재 백사장'은 백종원이 한식 불모지인 아프리카 모로코와 미식의 도시 이탈리아 나폴리 현지인들의 입맛도 사로잡기 위한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그 가운데 이번 영상에서는 다양한 노하우와 철저한 전략을 가진 백종원도 예상치 못했던 난관에 봉착했다는 사실이 드러나 드라마틱한 재미를 선사한다. 과연 '백종원의 세계 밥장사 도전기'라는 드라마는 이 위기를 극복하고 해피 엔딩에 이를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 '한식 불모지' 아프리카 모로코서 밥장사 성공할까

백종원이 자신에게 도착한 의문의 편지를 받고 도착한 나라는 바로 아프리카 모로코였다. 그는 한식 불모지에서 자본금 300만원, 72시간 내에 장사 시작이라는 극한의 조건에서 도전을 시작한다. 하지만 "바닥에 천막만 쳐놔도 할 수 있어"라는 자신감을 보였던 백종원도 진짜로 휑한 바닥과 천막을 보자 '멘붕'에 빠졌다.

그러나 그에겐 든든한 조력자가 있다. 바로 줄서는 맛집 사장이 된 이장우와 영업 천재 뱀뱀이었다. 제2의 백종원을 꿈꾸는 이장우는 백종원의 요리 기술을 하나하나 습득하고 그를 닮아가며 리틀 장사 천재로 거듭났고, 뱀뱀은 손님을 끌어들이는 매력적인 미소는 기본, 어느 누구와도 금세 친해지는 만렙의 친화력을 장착, '모로코 인싸'의 영업력을 선보였다.

그럼에도 장사는 현실이었다. 극한의 상황 속에서 쉽지 않은 과정을 거쳐 장사 준비까지 마쳤지만, 누구도 백종원의 밥집에 관심을 주지 않았다. 이른바 '쪽박'의 기운이 감돌자, 백종원도 "이게 진짜 현실이지"라며 쓴웃음을 지을 정도였다. 과연 장사천재가 이대로 무너질지, 아니면 이 모든 위기를 뛰어넘어 한식 불모지에서도 밥장사에 성공할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뉴스1

tv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미식의 도시' 이탈리아 나폴리서 밥장사 도전

장사천재의 두 번째 도전 지역은 바로 이탈리아 나폴리다. 좁은 골목길 안, '백반집'을 차린 백종원은 뜨거운 불맛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로 장사에 뛰어들었다. 아프리카 모로코에 이어 백종원을 따라나선 이장우를 비롯해, 빼어난 이탈리아어 실력으로 홀을 지배한 '언어 천재' 존박과 똑 부러지는 관리자 능력을 발휘한 '인사 천재' 유리가 직원으로 합류했다.

하지만 나폴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식의 도시'로, 그만큼 입맛 까다로운 현지인들을 만족시키는 건 결코 쉽지 않은 일이었다. 급기야 "(이 음식은) 말이 안 된다" "너무 맵고 짜다"라는 컴플레인과 함께 환불 사태까지 이르렀다. 그럼에도 나폴리 장사판을 뒤집겠다는 일념으로 "뭐든 다 되니까 드루와(들어와)"를 외치며 모두의 입맛을 저격할 장사 천재 요리의 진수가 펼쳐졌다. 그 결과, 리필을 요청하는 국밥 충성 고객이 양성됐다.

이렇게 승승장구하는 줄 알았지만, 문제는 다른 곳에서 터지고 말았다. "이게 제일 재미있어"라며 얼굴이 벌게지도록 끊임없이 요리를 해도 본업이 행복한 사장님과 쉴 틈도 정신도 없는 이장우, 존박, 권유리 등의 직원들 사이에 노사 갈등이 폭발한 것. 백종원이 "누가 사장님 좀 말려달라"며 파업을 선언한 직원들을 아우르게 된 나폴리 장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을지, 본 방송이 더욱 궁금해진다.

'장사천재 백사장'은 이날 오후 7시40분 처음 방송된다.

aluemcha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