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BTS정국 '불그리' 레시피 공개하자..농심, 재빨리 선점한 이유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BTS 정국이 불그리 레시피와 사진을 올렸다. 출처=BTS 팬 플랫폼 '위버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불닭볶음면과 너구리를 합친 레시피인 ‘불그리’를 공개하자 농심이 상표권 선점에 나섰다.

농심은 관련 제품 출시보다는 해외 경쟁사들이 제품을 출시해 상업적 이득을 취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21일 농심에 따르면 지난 16일 특허청에 ‘불구리’, ‘불그리’로 상표 출원을 신청했고, 현재 심사대기 중이다. 농심 관계자는 “제품화 계획은 없지만 상표 방어권 차원에서 신청하게 됐다”며 “불그리 상표 출원은 매운 것을 뜻하는 ‘불’ 접두사와 너구리 제품 네이밍이 결합됐다”고 밝혔다.

실제로 농심은 과거 불파게티, 불라면 등에 대한 상표 출원을 한 뒤 해당 제품을 출시하지 않았다. 지난해 상표권 출원 29건 중 제품화 사례는 2건 뿐이다.

앞서 정국은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자신만의 라면 레시피라며 농심의 너구리와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을 함께 조리하는 레시피를 공개했다.

정국은 “물 650mL 정도를 프라이팬에 붓고 강한 열을 가한 뒤 물을 끓기 전에 불닭 액상소스 하나, 너구리는 분말 반에 건더기를 넣어준다”며 “물이 끓기 시작하면 면을 넣어주고 국물을 졸여준다. 마지막으로 불닭볶음면 건더기와 볶음 통깨를 넣어주고 들기름을 적당량 부어주면 된다”고 상세한 조리 방법을 올렸다.

방탄소년단 한 마디에 품절 대란이 일어난 제품들은 한두 개가 아니다. 현대경제연구원의 조사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구글 검색량으로 측정한 결과, 방탄소년단의 인지도가 1포인트 증가할 때 당일 주요 소비재수출액은 의복류 0.18% 화장품 0.72% 음식류 0.4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상표권 #농심 # BTS정국 #불그리 #너구리불닭볶음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