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임신한 아내 폭행해 갈비뼈 골절+유산…“수건 2장 썼다”고 주먹질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가정 폭력. 서울신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년간 남편에게 상습 폭행을 당한 여성의 사연이 전해졌다. 여성은 폭행으로 인해 유산까지 겪었지만, 남편은 재판에서 무죄를 주장하고 있다.

20일 MBC는 임신한 상태에서 남편의 폭행으로 아이를 잃었다는 40대 여성 A씨의 제보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A씨는 5년 전 같은 직장 동료와 결혼했는데 남편은 결혼하자마자 상습적으로 A씨를 폭행했다. A씨는 온몸에 멍 자국이 들기 일쑤였고 피가 나는 상처를 입기도 했다.

결혼 4개월이 지났을 무렵 A씨는 남편의 발길질에 갈비뼈가 부러지는 중상을 입었고, 골절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주입한 약물에 복중 태아를 잃게 됐다.

이후 2년 넘게 이어진 폭행에도 A씨는 경찰의 도움을 받지 못했다. 처음 폭행 당한 날 경찰에 신고했다는 이유로 남편에게 지속적인 괴롭힘을 당했기 때문이다.

A씨는 “남편이 제 경찰 신고에 ‘뒤통수를 때렸다’며 되게 분노했었다. 그래서 ‘경찰에 신고하면 안 되는 거구나’ 하고 생각했다”며 “가스라이팅(심리적 지배)을 당했다”고 털어놨다.

이후 남성의 폭력은 더 대담해졌다. A씨가 ‘수건을 두 장 썼다’는 이유로 주먹을 휘둘렀으며 ‘자기 말에 제대로 답하지 않았다’, ‘기분 나쁜데 풀어주지 않았다’ 등의 이유로 A씨를 주기적으로 폭행했다.

참다못한 A씨는 지난 2020년 경찰에 고소한 뒤 이혼했다. 하지만 남편은 재판에서 “아내가 골밀도가 낮아 뼈가 잘 부러지고, 멍도 잘 드는 체질”이라며 무죄를 호소했다.

1심 재판부는 “폭행으로 A씨가 10여 차례 상해를 입은 것이 인정된다”면서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남편은 실형을 피했지만 되레 억울함을 호소하며 항소에 나섰다. 그의 직장 동료 30여 명은 “남성을 선처해달라”며 탄원서를 제출하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 부부는 결혼 전부터 같은 직장을 다니고 있어 사실상 가해자와 피해자의 분리가 어려운 상황이다.

남편은 해당 매체를 통해 “아내에게 사과문을 전달했고, 직접 사과할 뜻도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보희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