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트로트와 연예계

임영웅·김호중, KBS PD가 전한 미담 "스태프 위하는 가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출연료 양보→사비로 따뜻한 옷 선물까지

더팩트

가수 임영웅과 김호중의 미담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더팩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가수 임영웅과 김호중의 미담이 전해졌다.

20일 유튜브 채널 '권PD의 아름다운 구설'에서는 임영웅과 김호중이 언급됐다. KBS2 '불후의 명곡' '뮤직뱅크' 등을 연출한 권재영 PD가 두 사람의 미담을 공개했다.

이날 권 PD는 KBS 연말특집 'We Are HERO(위 아 히어로)'를 언급하며 "임영웅이 해당 프로그램의 출연료를 받지 않았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는 "임영웅은 이 무대를 만드느라 고생하는 스태프분들에게 자신의 출연료를 나눠달라고 하더라. 무대를 잘 부탁한다며 자신은 시청자들에게 좋은 무대를 선보이는 걸로 만족한다고도 전했다"고 말했다.

출연료를 기부하는 데 사용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무대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이들에 대한 배려가 담긴 임영웅의 양보였다. 이에 권 PD는 "이건 가수로서도 하기 힘든 행동이 아닌가 싶다"고 덧붙였다.

김호중에 대한 이야기도 이어졌다. 권 PD는 "김호중과는 한겨울에 전국투어를 했었다. 무대를 준비할 때 공연장은 거대한 냉장고가 되는 것처럼 춥다. 그러다 관객이 들어오면 확 더워진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김호중의 입장에서는 이처럼 온도차가 극단적인 공간에서 일하는 스태프들이 안쓰러웠던 것 같다. 전 스태프들에게 딱 맞는 외투를 사비로 사줬다"며 "본인의 무대를 만들어주는 사람에 대한 리스펙트가 있는 것"이라고 전했다.

'권PD의 아름다운 구설'은 권재영 PD와 연예계의 대표 마당발 중 한 명인 가수 유리상자의 이세준이 함께 진행하는 연예계 미담 발굴 채널이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