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애플페이 국내 상륙 첫날 오전 사용자 17만명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지민 기자 = 애플이 21일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를 국내에서 공식 출시한 가운데 이날 오전 10시 30분 기준 사용자가 17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뉴스핌

애플 관계자가 애플페이 서비스를 시연하는 모습. [서울=뉴스핌] 이지민 기자 = 2023.03.21 catchmin@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정태영 부사장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 현장서 "간담회 시작 전 이미 17만명이 넘는 사용자가 애플페이를 등록했다"며 "오후엔 더 많은 이용자들이 애플페이를 이용하기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하다가, 또는 한강변을 따라 조깅을 하다가 애플워치로 물을 구매하는 평범하지만 대단히 위대한 일들이 가능해졌다"고도 전했다.

정 부회장은 또 "해외엔 근거리무선통신(NFC) 단말기가 상당히 많이 보급됐는데 한국은 그렇지 못해서 답답한 느낌이 있었고, 오늘 큰 숙제를 한 느낌"이라며 "오늘은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EMV 비접촉 결제 방식이 한국에 처음 도입되는 날이고 보안이 강한 NFC 단말기 덕분에 우리 생활이 편리해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catchmi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