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BNK경남은행, '찾아가는 여성 취업상담 창구'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협력, 매년 분기마다 운영

더팩트

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 상담사가 취업상담을 희망하는 여성과 상담을 하고 있다./BNK경남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경남=이경구 기자] BNK경남은행은 본점 영업부에서 오는 24일까지 ‘찾아가는 여성 취업상담 창구’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찾아가는 여성 취업상담 창구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지원을 돕고자 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협력해 매년 분기마다 운영된다.

취업상담을 희망하는 여성들은 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 상담사로부터 구직·구인상담과 맞춤형 일자리 등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창업·인터십 지원과 함께 집단상담 프로그램(취업대비교육), 직업교육훈련, 경력이음사례관리서비스 등 취업 관련 교육과 서비스도 안내 받을 수 있다.

BNK경남은행 지역 여성 취업 지원과 별도로 육아휴직 가정의 경제적 안정을 위해 창원시와 ‘육아휴직가정 기본생활 자금지원 업무 협약’을 맺고 지원 중이다.

육아 휴직자에게도 재직 중인 직장인과 같은 이율의 대출이 가능하도록 한 협약으로 창원시 거주 1년, 재직 1년 이상인 창원 시민에게 개인신용 등에 따라 최대 1억원까지 자금을 지원한다

김종학 사회공헌홍보부 팀장은 "찾아가는 여성 취업상담 창구가 경력단절 여성과 구직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경제적 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하는 디딤돌이 됐으면 한다"며 "지역 여성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사회적 이슈인 저출산, 인구감소, 육아휴직 등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