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다날 워너아이, 신규 랜덤박스 서비스 선보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다날의 계열사 워너아이(대표 조진곤)는 블록체인 기반 랜덤박스 서비스인 '해시박스몬스터' 운영사 엠지엑스와 제휴를 맺고, 워너아이 모바일앱 내 랜덤박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상품별 당첨 확률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최소 구매가 이상의 상품들을 구성함으로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명품 의류, 가방, 스니커즈, 가전, 굿즈 등 인기 상품들이 랜덤박스에 포함돼있으며 계절, 기념일, 이슈 등에 따른 테마형 랜덤박스 상품들도 추가해 고객이 취향에 따라 선택,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소비자 성향을 감안해 고가의 명품 상품 당첨 시 마음에 들지 않으면 시장 가격 그대로 캐시로 보상해주고 일반 상품에 대해서도 캐시로 전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고객의 배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여러 개를 한꺼번에 받을 수 있는 묶음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구매자가 직접 확률을 조정할 수 있는 리밸런싱 기능, 개인간 선물하기 및 기업이나 단체에 특화된 랜덤박스 등 다양한 기능과 상품 추가를 구상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의 랜덤박스 서비스 해시박스몬스터를 운영하고 있는 엠지엑스는 확률형 상품의 투명성 검증 방법에 대한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워너아이 랜덤박스는 앱에서 박스를 개봉하고 구성 상품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구매자가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상품군과 각 상품들의 당첨 확률이 공개돼 있다. 이 기술로 조작이 불가능한 블록체인 활용해 박스 개봉 결과를 투명하게 기록, 수집, 검증할 수 있도록 했다.

워너아이 조진곤 대표는 "이번에 선보이는 랜덤박스 서비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투명한 확률 공개로 고객들에게 신뢰감과 만족감을 줄 것"이라며 "워너아이 100만 회원 돌파의 핵심 서비스가 됨과 동시에 다양한 제휴업체를 추가 확보함으로서 대한민국 1등 이벤트형 플랫폼으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007@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