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애플, '애플페이' 한국 공식 출시..."오프라인 가맹점, 온라인 등 사용 가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지민 기자 = 애플이 애플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를 국내에서 공식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뉴스핌

애플 페이 로고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국내 사용자들은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 등을 이용해 한국에서도 애플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애플페이는 국내 오프라인 가맹점과 앱, 온라인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애플페이는 보유하고 있는 현대카드를 추가하면 사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에서 발행한 비자, 마스터카드 브랜드 신용카드 및 국내 전용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보유한 경우 사용이 가능하다. 현대카드가 금융위원회 심사 과정에서 애플페이의 독점적 지위를 포기했지만 현재 타 카드사들의 애플페이 도입이 가능해졌지만, 현재 애플페이의 확정된 제휴 카드사는 현대카드뿐이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측면 버튼을 두 번 누르고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NFC 결제 단말기 가까이에 대면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모든 애플페이 결제는 사용자의 페이스 ID, 터치 ID 또는 기기 내 비밀번호를 통해 인증되기 때문에 안전하다.

현재 국내 신용카드 가맹점 중 NFC 결제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곳은 10% 내외다. 업계에선 NFC 단말기 보급을 확대해야 애플페이 이용자 역시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애플페이는 7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며 전 세계 1만개 이상의 은행 및 네트워크 파트너사와 협업 중이다.

제니퍼 베일리 애플페이 및 애플월렛 담당 부사장은 "안전한 비접촉식 결제 방식인 애플페이를 드디어 한국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설렌다"며 "편리하면서도 안전한 결제 방식인 애플페이를 한국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지난 20일 애플페이의 국내 상륙에 따른 영향 분석 보고서를 발표하고 애플페이가 2024년에는 국내 간편결제 시장에서 15% 수준의 점유율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catchmi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