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시즌 1호 해트트릭' 광주 아사니, K리그1 4라운드 MVP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올 시즌 K리그 1호 해트트릭의 주인공 아사니(광주FC)가 4라운드에서 가장 눈부신 활약을 펼친 선수로 뽑혔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1일 "아사니가 하나원큐 K리그1 2023 4라운드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이뉴스24

K리그1 4라운드 MVP로 선정된 광주FC 아사니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사니는 지난 18일 광주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홈경기에 선발 출전해 혼자 세 골을 책임지며 팀의 5-0 대승을 이끌었다.

아사니는 전반 8분 두현석이 페널티아크쪽으로 찔러준 패스를 이어받아 왼발로 첫 골을 넣었다. 이어 후반 23분 페널티 박스 안에서 인천 수비수를 맞고 떨어진 공을 왼발 발리슛으로 골네트를 갈랐다.

아사니의 활약은 이어졌다. 후반 26분 페널티아크 정면에서 환상적인 왼발 프리킥으로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이로써 아사니는 올 시즌 K리그1·2를 통틀어 1호 해트트릭을 기록한 선수가 됐다.

엄지성과 이희균의 득점포도 터진 이 경기는 4라운드 베스트 경기에 선정됐다. 또한 광주는 베스트 팀에도 이름을 올렸다.

아이뉴스24

K리그2 4라운드 MVP로 선정된 김포FC 루이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리그2 4라운드 MVP는 김포FC의 루이스다.

루이스는 19일 광양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전남 드래곤즈와 원정 경기에서 멀티 골을 터뜨려 김포에 2-0 승리를 견인했다.

김포는 개막 이후 3경기 연속 무실점 무패 행진(2승 1무)을 이어갔다.

K리그2 4라운드 베스트 매치는 부산 아이파크-김천 상무전이 선정됐다. 이날 부산은 후반에만 라마스, 페신, 최기윤이 연속골을 터트려 김진규가 한 골을 넣은 부산에 3-1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역시 개막 이후 무패 행진(2승 1무)을 벌인 부산은 4라운드 베스트 팀에도 뽑혔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