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블랙핑크 제니 '솔로' MV 9억 뷰…K팝 여성 솔로 최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랙핑크 제니가 2018년 발표한 '솔로'(SOLO)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9억 회를 돌파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1일 이 소식을 전하며 제니의 이번 기록은 K팝 여성 솔로 최초 9억 뷰라고 설명했다.

제니의 '솔로' 뮤직비디오는 지난 2018년 11월 12일 공개된 지 약 4년 4개월 만인 이날 오전 12시 56분쯤 유튜브 조회수 9억 뷰를 넘어섰다.

'솔로'는 도입부의 아름다운 코드와 간결한 멜로디로 이별 후에도 슬픔에 얽매이지 않은 당당한 면모를 직설적이고 솔직한 가사로 풀어내 음악 팬들의 인기를 끌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20억 뷰를 기록한 '뚜두뚜두'(DDU-DU DDU-DU), 15억 뷰를 기록한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15억 뷰 '붐바야', 11억 뷰 '하우 투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등 9억 뷰 이상 영상을 총 7편 보유하게 됐다.

한편 제니가 속한 블랙핑크는 최근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의 '블랙핑크 월드 투어'를 진행 중이다. 오는 4월 미국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7월 영국 '하이드 파크 브리티시 서머 타임 페스티벌'에 헤드라이너(간판 출연자)로 무대에 오른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