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164㎞ 강속구에도...사사키, 멕시코전 '충격의' 쓰리런 허용 '결승 빨간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사진=AP/연합뉴스


일본 괴물 투수 사사키 로키가 득점 지원을 받지 못한 채 충격의 실점을 했다.

사사키는 21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론디포 파크에서 열린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멕시코와의 준결승전 선발투수로 등판, 좋은 투수를 이어가다 갑작스럽게 실점했다.

1회 랜디 아로자레나를 헛스윙 삼진, 알렉스 버두고를 좌익수 뜬공으로 처리한 뒤 조이 메네세스를 스트라이크 낫아웃 삼진 돌려세우는 등 사사키 순조로운 출발을 했다. 최고 구속은 164km.

2회에는 선두타자 로우디 텔레스를 유격수 땅볼로 막았으나 아이작 파레데스에 좌중간 안타, 루이스 우리아스에 내야안타를 허용하며 1사 1, 2루 위기에 몰렸으나, 앨런 트레호를 병살타로 돌려세우며 고비를 넘겼다.

3회에도 삼자범퇴 처리하며 성공적인 선발 투구를 선보였다. 다만 4회 2사 1, 2루 위기에서 우리아스에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스리런 홈런을 얻어맞았다.

4회를 끝으로 사사키는 마운드를 내려갔다. 이날 사사키는 4이닝 5피안타(1피홈런) 무사사구 3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경기 초반 최고의 투구 내용을 선보였음에도 장타 하나에 웃지 못했다.

한편, 경기는 6회 초 일본이 0-3 뒤지고 있다. 침묵하고 있는 일본 타선 영향에 결승 진출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