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IR핌] 오에스피, 'K-펫푸드' 글로벌 시장 공략…中 JV 설립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박두호 기자 = 프리미엄 펫푸드 제조업체 오에스피가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합작사(조인트벤처, JV) 설립도 추진중이다.

오에스피는 상장 때 마련된 공모자금을 바탕으로 인수·합병(M&A)을 통해 B2C 사업 확장과 해외 진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12월 바우와우코리아를 인수하면서 유통채널을 간소화시켰고, 생산능력도 3배가량 늘렸다.

강재구 오에스피 대표는 지난 13일 뉴스핌과 인터뷰에서 "유기농으로 K-펫푸드 제품을 전세계에 판매할 목적으로 해외 진출을 하게 됐다"며 "바우와우코리아는 이미 동남아, 대만 등에서 판매가 잘되고 있어서 유통구조를 공유하면 오에스피의 유기농 제품도 훨씬 빠른 속도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오에스피 매출에서 ODM 비중은 약 85%, PB상품(자체브랜드) 매출은 약 15%를 차지한다. 오에스피는 자체 PB상품을 바우와우코리아 대리점을 통해 판매할 수 있어 PB제품 비중을 50%까지 늘려나갈 계획이다.

강 대표는 인터뷰에서 '바우와우코리아 인수' 외에 ▲오에스피 기술력 ▲해외 진출 계획과 전략 ▲반려동물 헬스케어 산업 ▲오버행 이슈 등에 관해 설명했다.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IR 전문 유튜브채널 <IR핌>에서 볼 수 있다.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walnut_park@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