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영화감독 변신 전창걸, 대마초 소재 영화 '떨' 온라인 VOD 개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바르셀로나 인디하우스 국제영화제 최우수 작품상 수상작
러닝타임 95분 장편영화…3월30일 온라인 VOD 유료 개봉


더팩트

오는 30일 온라인 VOD 개봉을 앞둔 영화 '떨'(Weed People)은 개그맨 출신 영화감독 전창걸이 연극 연출가로 활동하다 영화감독으로 변신해 만든 작품이다. /(주)전씨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대마초를 소재로 만들어진 인디영화 한편이 주목을 받고 있다.

오는 30일 온라인 VOD 개봉을 앞둔 영화 '떨'(Weed People)은 개그맨 출신 영화감독 전창걸이 연극 연출가로 활동하다 영화감독으로 변신해 만든 작품이다.

전창걸은 이 영화로 지난해 10월 바르셀로나 인디하우스 국제영화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며 일찌감치 주목을 받았다.

인디하우스 국제영화제는 2021년 헐리우드의 거장 기예르모 델토로가 영화상을 수상할 만큼 세계 독립 영화제에 명성이 있는 영화제다.

'떨'은 배우 스텝들 모두 제작지분으로 참여해서 단 6일 로케 일정으로 만들어진 95분 장편영화로, 최근 연예가 안팎에 이슈가 된 대마초 소재 영화란 점에서 더 특별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화는 뇌전증을 앓고 있어 대마초를 접하게 된 건달, 대마초 밀매조직을 꿈꾸는 여인, 그리고 최상급 대마나무를 재배하는 농부의 이야기다. 의외의 극 전개와 함께 반전을 거듭하는 블랙코미디가 인상적이다.

더팩트

영화 '떨'은 오는 30일 온라인(유료vod.청소년관람불가) 개봉된다. 여주인공 황은정(사진)을 비롯해 이달형 민준호 김양우 최상학 최석준 정재진 등이 출연했다. /(주)전씨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 예산 독립영화지만, 전창걸 특유의 다이얼로그(대사)와 개성있는 연출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여주인공 황은정 (오미나 역)을 비롯해 이달형 민준호 김양우 최상학 최석준 정재진 등이 출연했다.

전창걸 감독은 "영화 스케일이 작은 만큼 스토리 집중력은 훨씬 더 강력해야 한다는 각오였다"면서 "몰입도를 감안한다면 저예산 영화라는 오히려 선입견을 불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완성도에 자신감을 보였다.

"대마초는 그 자체만으로 민감한 소재이지만 주제는 인간의 마음이었습니다. 칼을 다루는 이의 쓰임이 다르듯이 대마의 쓰임새도 다루는 이에 따라 다르다는 생각이죠. 무엇보다 영화는 재밌어야 한다는 최선의 원칙을 고수하며 영화를 만들었기 때문에 영화를 볼 때, 민감한 마음은 금새 소멸되리라 생각합니다."

전창걸은 1991년 SBS 개그맨 특채로 방송에 데뷔했다. 활발한 개그활동 외에도 '출발비디오 여행-영화대영화', 접속무비월드 '영화공작소' 등에서 15년 간 명작들을 심도있게 소개하며 영화에 깊이 빠져들었다.

영화 '떨'은 오는 30일 온라인(유료vod.청소년관람불가) 개봉된다. 러닝타임 95분.

ee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