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마트, 글로벌 신선 먹거리 대전…“직소싱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통 단계 축소해 가격 낮춰

이마트는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해외 대표 먹거리를 소싱해 ‘글로벌 신선 먹거리 대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노르웨이 간고등어(850g내외)를 5980원에, 손질한 노르웨이 고등어살(900g)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9980원에 판매한다. 노르웨이 간고등어 행사가는 국산 고등어 평균 소매가 6893원 대비 13.3% 더 저렴하다. 이마트는 가격이 급등한 국산 고등어 대체제로 노르웨이 간고등어 물량을 대폭 늘리고, 현지 선사와 직수입해 유통 단계를 축소해 가격을 낮췄다.

아시아경제

이마트에서 노르웨이산 간고등어와 연어를 판매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과의 직소싱 협력을 통한 먹거리 상품도 준비했다. 미국산 초이스등급 꽃갈비살(100g)은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30% 할인된 판매하며, KB카드로 전액 결제 시 1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는 평월 대비 5배 많은 30t 수준의 원료육을 사전에 미리 확보해 이번 할인 행사를 선보일 수 있었다.

이마트 관계자는 “자사의 글로벌 소싱 노하우를 통해 앞으로도 해외 대표 먹거리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들여오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