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오늘의 날씨] 대기 건조한 '춘분'…제주·남부 가끔 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화요일인 21일 전국은 대기가 매우 건조한 가운데 제주도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가끔 비가 내리겠다. /남용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조소현 기자] 절기상 낮이 더 길어진다는 '춘분'인 화요일인 21일 전국은 대기가 매우 건조한 가운데 제주도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가끔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부지방 하늘은 구름이 많고 제주도와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겠다. 제주도에는 새벽부터 오후 사이에, 남해안에는 오전부터 저녁 사이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가 10~30mm, 남해안이 0.1mm 미만이다.

아침 기온은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를 중심으로 0도 이하로 내려가는 곳이 많아 쌀쌀하겠다. 낮 기온은 최고 23도까지 오르며 평년보다 따뜻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11도, 낮 최고기온은 16~23도로 예보됐다.

주요 도시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5도, 인천 4도, 춘천 -1도, 강릉 9도, 대전 5도, 대구 7도, 전주 7도, 광주 9도, 부산 11도, 제주 13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1도, 인천 17도, 춘천 21도, 강릉 20도, 대전 22도, 대구 22도, 전주 22도, 광주 22도, 부산 17도, 제주 18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국내·외 미세먼지가 정체·유입돼 수도권과 충남, 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sohy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