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김근식 “文이 이재명 편든 이유? 둘 다 공감능력 결여됐기 때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페이스북서 “타인 고통·아픔에 관심 없는 공감 '제로' 도긴개긴” 맹비난

세계일보

지난 2021년 10월26일 당시 문재인 대통령(왼쪽)이 청와대 상춘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와 차담에 앞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전 비전전략실장인 김근식 경남대 정치학과 교수는 문재인 전 대통령이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에게 “이재명 대표 외 대안이 없다”는 발언을 한 데 대해 “문재인, 이재명 둘 다 공감 능력이 결여됐다”고 동시 저격했다.

김근식 교수는 19일 페이스북에서 “문 전 대통령이 이 대표 외 대안이 없다고 편을 든 이유는 문재인, 이재명 모두 공감 능력 결여라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이라고 적었다.

이어 “문재인 정부 외교·안보 라인이 모두 기소돼도 정작 문재인은 ‘미안하다, 내 탓이다’라며 가슴 아파하지 않는다”며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이 검찰 수사 받을 때도 의견서 한장 내지 않고 권양숙 여사가 받았다는 고가의 시계를 보고 ‘아 이거군요’ 했다는 사람”이라고 힐난했다.

이어 “이태원 참사로 온 국민이 슬퍼할 때 풍산개 ‘곰이’와 ‘송강이’를 돈 없어 못 키우겠다고 내보내는 분”이라고도 했다.

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선 “형수 욕설에 여배우 허언증 몰아간 것은 물론이고 자신의 비리 혐의로 주변 사람 5명이 죽어나가도 ‘미안하다, 내 탓이다’ 괴로워하지 않는 사람”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김문기를 모르는 사람이라고 낯빛 하나 안 변하고 잡아떼는 사람이다. 유한기 사망에 대해 ‘어쨌든 명복을 빈다’고 남 이야기하는 사람”이라면서 “노무현 전 대통령이 검찰 수사에서 ‘면목 없다’고 자책한 것과 대조적으로 이재명은 범죄 혐의로 수사 받아도 ‘야당 탄압 정적 제거’라는 뜬금없는 헛소리만 반복한다”고 비난했다.

김 교수는 “민주당이 본인 범죄 혐의로 침몰해가도 당연히 당대표직을 내려놓을 리 없는 사람”이라며 “문재인과 이재명. 타인의 고통과 아픔에 관심 없는 공감 ‘제로’의 비인간적 인간들이다. 그래서 도긴개긴이라고 문 전 대통령이 이 대표를 두둔하는 게 아닐까”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6일 박 전 국가정보원장은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서 “이당 대표를 중심으로 민주당이 단합할 필요가 있다”는 취지의 문 전 대통령의 말을 전했다.

박 전 원장은 “문 전 대통령의 안보라인 외교·안보·국방 라인들이 다 구속되고 기소됐다”며 “총체적 남북관계의 위기고 또 지금 경제 문제, 외교 문제, 국내 정치 문제 등 두루두루 제가 주로 보고를 드렸다”고 운을 뗐다.

‘문 전 대통령이 어떤 이야기를 하던가’라고 묻는 진행자의 질문에 박 전 원장은 “현재 민주당이 총단합 해서 잘 해야 되는데 ‘그렇게 나가면 안 된다. 지금 이 대표 외에 대안도 없으면서 자꾸 무슨…’ 그 정도 이야기하셨다”고 답했다.

김수연 기자 sooya@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