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원희룡 "HUG 아파트 관리 전담인력 지정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강명연 기자 =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공공임대 아파트의 관리 부실 등을 해소하기 위해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 조치를 당부했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20일 대구시 달성군에 위치한 공공임대주택 현장을 방문해 간담회를 열고 "임차인들의 피해 상황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뉴스핌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20일 대구시 달성군에 위치한 공공임대주택을 방문해 주민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국토교통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아파트 단지는 최근 분양전환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부실 임대사업자의 자금난 등으로 분양전환에 차질이 생기고 임대사업자의 수선·보수 미이행 등으로 임차인들이 피해를 입고 있다. 원 장관은 우선 수선‧보수 지연으로 불편을 겪는 세대를 방문해 수선 필요사항을 점검했다.

원 장관은 "거주하는 집이 안전한 보금자리가 되도록 관계기관과 적극 협력하겠다"며 "HUG는 아파트 관리운영에 문제가 없도록 전담인력을 지정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해달라"고 강조했다. 달성군에는 장기수선충당금의 적립과 사용에 대해 문제가 없는지 점검해달라고 전했다.

원 장관은 "국토부는 임차인 입장에서 수선·보수 등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unsai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