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대구시의회, 임인환 기행위 위원장… 코로나19 공간과 시민건강놀이터 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관 주요 시설 운영 현황 점검

아주경제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제299회 임시회 기간에 ‘코로나19 기억의 공간’과 ‘시민건강 놀이터’를 찾아 현장을 둘러보고 시설 운영 현황을 자세히 점검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제299회 임시회 기간인 20일 대구시 코로나 대응 기록을 전시하는 ‘코로나19 기억의 공간’과 시민에게 다양한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민건강놀이터’를 찾아 현장을 둘러보고 시설 운영 현황을 자세히 점검했다.

제299회 임시회를 맞아 소관 주요 시설 운영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현장 방문에서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각 현장의 시설 관계자로부터 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용 활성화 방안과 개선 방향 등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코로나19 기억의 공간’은 코로나19 재난 대응 관련 역사적 기록을 보전해 감염병 대응 기초 자료로 활용하고자 전시공간 및 체험관 등으로 조성됐다.

대구동산병원 구(舊) 의료진 사택에 총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해 지난 2월 17일 개관 후 감염병 대응 및 예방과 관련한 각종 전시와 교육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시민건강놀이터’는 대구 시민의 건강 문제 해결과 질병 예방을 위해 2017년 12월 전국 최초로 조성된 광역시민건강지원센터로, 대구 중구 달성로 10, 동산빌딩 1층 일부 및 3층에 1749㎡ 규모로 통합상담실, 건강콜센터, 운동·영양상담실 등을 운영해 시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임인환 기획행정위원장은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대구시의 감염병 대책과 건강지표 관리 등 시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동 시설들이 더욱더 효율적이고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시의회도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대구) 이인수 기자 sinyong67@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