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뉴시스 앵글] 매화·산수유 활짝…봄기운 '물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청주=뉴시스] 조성현 기자 = 낮이 밤보다 길어지기 시작한다는 춘분(春分)을 하루 앞둔 20일 오후 충북 청주시 청원구 주중동 한 공원에 산수유가 꽃망울을 터뜨리고 있다. 2023.03.20. jsh0128@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뉴시스] 조성현 기자 = 낮이 밤보다 길어지기 시작한다는 춘분(春分)을 하루 앞둔 20일 충북 청주에서 봄꽃이 꽃망울을 터트리는 등 완연한 봄기운이 찾아오고 있다.

포근한 봄 날씨를 보인 이날 청주시 청원구 주중동 한 공원에선 코로나19로 잔뜩 움츠렸던 시민이 가슴을 활짝 펴고 산책을 즐겼다.

공원 곳곳에선 봄의 전령사로 불리는 매화가 살랑살랑 봄바람을 타고 꽃망울을 터뜨렸다. 산수유 역시 노란 자태를 뽐내며 꽃망울을 활짝 폈다.

뉴시스

[청주=뉴시스] 조성현 기자 = 낮이 밤보다 길어지기 시작한다는 춘분(春分)을 하루 앞둔 20일 오후 충북 청주시 청원구 주중동 한 공원에 매화나무가 꽃망울을 활짝 터뜨리고 있다. 2023.03.20. jsh0128@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기상지청에 따르면 지난 17일 개화가 관측된 매화나무가 사흘 만에 만발했다. 이는 지난해와 평년보다 각 8일과 16일 빠른 만발이다.

매화 개화는 한 가지에 3송이 이상 꽃이 활짝 폈을 때, 만발은 한 나무에서 80% 이상 꽃이 활짝 피었을 때를 기준으로 하고 있다.

봄꽃 만발 시기가 빨라지면서 벚꽃 역시 일찍 필 것으로 보인다.

뉴시스

[청주=뉴시스] 조성현 기자 = 20일 오후 충북 청주시 흥덕구 청주기상지청에 심어진 계절관측용 벚나무가 발아해 개화를 앞두고 있다. (사진=청주기상지청 제공) 2023.03.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11일 청주기상지청에 심어진 계절관측용 벚나무가 발아했다. 이는 작년보다 11일, 평년보다 15일 빠른 것이다.

발아는 식물의 눈을 보호하고 있는 인피가 터져 잎이나 꽃잎이 보이는 상태를 뜻한다.

올해 청주지역 벚꽃 개화 시기는 오는 27일로 예상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jsh0128@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