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더본코리아, 백종원 라면 2종 누적 265만개 판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본코리아는 이마트, 편의점 CU와 협업해 선보인 라면 2종(빽라면, 백종원의 고기짬뽕)이 출시한 지 6주 만에 누적 판매량 265만개(지난달 말 기준)를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아시아경제

더본코리아의 빽라면과 백종원의 고기짬뽕. [사진제공=더본코리아]


더본코리아는 지난 1월 유통채널로부터 색다른 라면 출시에 대한 의견을 받아 이마트와는 봉지라면, CU편의점과는 용기라면 각 1종씩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관심과 인기를 얻으며 초도 물량이 완판돼 일명 ‘품절 라면’이라고 불리고 있다.

판매량은 하루에 약 6만3000개로, 1분에 43개 이상씩 판매된 셈이다. 이마트에서 판매되는 빽라면은 145만봉지, CU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백종원의 고기짬뽕은 120만컵 이상 판매됐다.

이번 라면의 인기 요인은 대중적인 맛과 더불어 더본코리아만의 노하우로 라면을 재해석한 점이 꼽힌다. 더본코리아는 유통 채널별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하고 차별화된 맛을 구현하고자 1년간 수십 차례 테스트를 통해 이번 제품을 완성했다.

빽라면은 소고기 베이스에 치킨스톡 등 백종원 대표의 특제 육수 배합을 통해 칼칼하면서도 진한 감칠맛을 자랑하며 백종원의 고기짬뽕 역시 사골추출물, 돈골농축분말, 치킨스톡으로 소, 닭, 돼지를 모두 활용해 진한 고기 육수의 맛과 은은한 불맛을 느낄 수 있다.

이마트는 오는 28일까지 빽라면 멀티팩 2팩 이상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CU편의점은 같은 달 31일까지 고기짬뽕 2개 구매 시 1개를 추가 증정하는 2+1행사를 진행한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