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태영호의 강변 "尹이 나라 팔기라도 했나…일본은 국력이 빠지고 있는 나라"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명선 기자(overview@pressian.com)]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일제 강제동원 해법 논란과 야권의 윤석열 대통령의 방일 외교에 대한 비판적 평가을 두고 "대통령이 나라를 팔기라도 했느냐"며 적극 옹호했다. 

태 최고위원은 19일 MBN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나라의 국력이 세계 10위"라며 "지금 뜨고 있는 나라는 우리나라이고, 일본은 지금 국력이 빠지고 있는 나라다. 굴욕'이라는 표현은 구한말 시대에서 쓰는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한일 정상회담이 끝난지 사흘밖에 되지 않은 시점에서 여당 최고위원이 "일본은 지금 국력이 빠지고 있는 나라"라고 평가한 것은 논란의 소지가 있어 보인다. 

태 최고위원은 "1965년도에 한일 협정을 통해 큰 물꼬가 텄고, 1998년에 김대중-오부치 선언을 통해 한일 관계가 완전히 정립됐다"며 "그러다 2018년 강제징용 배상과 관련한 대법원 확정판결이 나오면서 정말 뜻하지 않았던 돌발 변수가 생긴 것"이라고 설명했다.

태 최고위원은 "피해자들은 일본 전범 기업으로부터 고통을 받았다고 호소하고 있고, 일본은 이미 청구권 협정으로 해결됐다고 한다"며 "결국, 책임은 우리 정부한테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태 최고위원은 "만약 정부가 아무런 일도 안하고 '일본과 피해자 당사자가 해결해라'고 방치하는 건 아니지 않느냐"며 문재인 정부 당시 해당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방치해서 윤석열 정부로 온 것이라고 비판했다.

프레시안

▲1박2일 간의 일본 방문을 마친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7일 경기 성남서울공항에 도착, 영접 나온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등과 차례로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명선 기자(overview@pressian.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