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한샘, 지난해 영업손실 217억…상장후 첫 연간 적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 한샘은 지난해 연결기준 연간 영업손실 217억원을 기록하며 적자 전환했다고 9일 밝혔다.

한샘이 연간 적자를 낸 것은 2002년 유가증권시장 상장 이후 처음이다.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0.4% 감소한 2조1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4분기 부진이 적자 폭을 키웠다.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영업손실은 203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3.4% 감소한 4970억원을 기록했다. 홈리모델링 매출이 전년 대비 33.2%, 홈퍼니싱 매출은 8.5% 감소했다.

한샘 관계자는 "지난해 금리인상 등 거시경제 환경이 악화했고 특히 부동산 거래량 급감 영향이 컸다"며 "한국부동산원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아파트 매매거래량은 전년대비 55%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지난해 고객경험 개선을 위한 무한책임 리모델링 도입, 브랜드 캠페인 전개, 디지털 전환(DT), 매장 전시 개선 등 투자를 진행하면서 투자 비용도 실적에 반영됐다"고 덧붙였다.

한샘은 올해도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다. 먼저 1분기 중 한샘몰·한샘닷컴 통합 플랫폼을 론칭한다. 통합 플랫폼은 정보탐색부터 사후관리까지 리모델링 전 과정을 디지털화해 고객 경험을 혁신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지난해 도입한 무한책임 리모델링 솔루션과 부분 리모델링 상품도 강화할 방침이다. 매트리스·리클라이너 등 고부가가치 상품의 자체 브랜드화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한샘 CI




007@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