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남해안 해양관광열차 다음 달부터 달린다…엑스포 홍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남해안 글로벌 해양관광벨트 조성안. 부산관광공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과 경남, 전남, 광주를 잇는 '남해안 해양관광열차'가 운행된다.

부산관광공사는 9일 오후 공사 대회의실에서 경남관광재단, 전남관광재단과 함께 '남해안 해양관광벨트 구축을 위한 협력사업 공동 추진 협약식'을 열었다.

세 기관은 남해안을 글로벌 관광 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해 지역 특화 관광 콘텐츠를 접목한 고부가가치 융복합 관광상품 공동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세 기관과 코레일은 다음 달부터 올해 말까지 남해안 해양관광열차를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코레일이 운행하는 '남도해안열차(S-Train)' 경전선을 2030부산세계박람회(월드엑스포) 홍보, 새로운 관광상품과 연계해 추진할 예정이다. 매주 토·일요일 운행하는 남도해안열차는 부산에서 경남, 전남을 지나 광주 송정까지 277.7㎞를 달린다.

부산관광공사는 남부 해안권에 산재한 문화자산을 철도와 연계, K-관광 휴양 상품을 개발해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하루 또는 1박 2일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한 뒤 주중 운행도 점차 늘릴 예정이다.

다음 달부터 30여 명으로 '2030월드엑스포 시민 홍보단'을 구성해 홍보를 추진한다. 진해군항제와 남강유등축제, 하동세계차(茶)박람회,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목포항구축제 등 지역 축제와 연계한 전용 열차 운행도 검토하고 있다.

세 기관은 2030월드엑스포 유치는 남해안 3개 시도의 국제적 위상을 드높이고 잠재력과 가치를 보여 줄 기회이자 미래 성공 전략으로 판단하고 성공적인 유치에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