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삼성생명, 컨설턴트 역량강화 위해 교육체계 개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은혜 기자=삼성생명은 컨설턴트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고객에게 적합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컨설턴트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체계를 개편했다고 9일 밝혔다.

뉴스핌

삼성생명 본사 외관 [사진=삼성생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전영묵 삼성생명 사장이 신년사를 통해 무한성장의 관점에서 한계를 넓혀가는 도전을 계속해야 한다고 강조한 데 따른 것이다.

우선, 신인 컨설턴트 대상 교육을 확대∙개편했다. 기존의 현장체계교육을 재정비하고 연수소를 통한 전문 교육 기회를 확대했다. 이를 통해 신인 컨설턴트 6대 핵심역량인 ▲컨설턴트쉽(Ship) ▲판매프로세스 ▲금융자격 ▲정도영업 ▲상품 ▲판매스킬을 배양하고 장기 정착을 지원한다.

기존 컨설턴트 대상 교육도 개편했다. 우선 컨설턴트 세일즈 아카데미(CSA, Consultant Sales Academy) 과정을 신설했다. 법인·세무·단체보험 등 전문지식을 학습하는 하드스킬 교육과 프레젠테이션·스토리텔링 등 영업 관련 테크닉을 기르는 소프트스킬 교육을 함께 진행해 판매 및 컨설팅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연세대학교 성균관대학교와 함께 산학연계과정을 운영해 고능률 컨설턴트를 배양하고 차세대 리더를 양성할 방침이다. 연세대학교와는 연 1회, 성균관대학교와는 연 2회 선발을 통해 운영되며 경제∙금융지식을 비롯해 법인, 세무, 부유층 등 심층적인 학습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가업승계·상속세 등 재무컨설팅 역량을 제고할 방침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생명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거치면 누구든 보험영업에 필요한 스킬과 역량을 습득할 수 있을 것"이라며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상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hesed71@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