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나는 솔로’ 12기 영식·영숙, 극과 극 마지막 데이트... “노력하지 않는 나 발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나는 솔로’. 사진 l ENA PLAY, SBS PLUS 방송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는 솔로’ 12기 영식과 영숙이 마지막 데이트를 했다.

8일 방송된 ENA PLAY(이엔에이플레이)와 SBS PLUS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에서는 12기 영식과 영숙이 데이트 하며 극과 극 반응을 보이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영식과 영숙은 마지막 데이트를 했다. 영숙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우리가 다 모여서 되게 다양한 직군의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서 알아가게 돼서 너무 좋았고, 또 영식님도 알아가게 돼서 좋았다”고 전했다.

이에 영식은 “저 역시도 진짜 영숙님이랑 둘째 날부터 만나면서 되게 감사했다. 누군가를 알아가는 그 시간을 갖는다는 거”라며 “내가 왜 연애를 못 했는지를 이번 4박5일 동안 알았고, 이성에게 있어서 ‘난 이런 사람이야’ 고집했던 거다. 나의 변화 의지는 없이 상대방이 맞춰주기만을 원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영숙은 “저는 공감 형성이 되게 잘되는 사람이라서 그거를 다 리액션을 받아주고 공감해주고, 근데 (반대로) 상대방이 그게 저한테 조금 힘들면 서운해하는? 그리고 제 관심사 얘기를 하면 업되고 그런 게 있는데 제가 알지 못하는 거에 대해서는 약간 리액션이 잘 안 나온다”고 말했다.

영식은 인터뷰에서 “좋은 짝을 만난 것 같다. 매일 매일이 더 좋아진다. 나만 생각했던 거 이기적인 사랑을 원했던 저를 반성하며 이제는 좀 더 상대방을 더 생각하면서 연애를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 여기 되게 연애 교육 프로그램 같다. 감사하다.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셔서”라고 전했다.

반면 영숙은 “표정이 자연스럽게 웃어지지않고, 제가 수긍만 하고 있는 거다. ‘나는 이런 사람이 아닌데’. 저의 매력 어필을 충분히 저도 해야 되는데 그렇게 노력을 하고 있지 않은 저 자신을 발견했다. 제가 몰랐던 제 부분을 한 가지라도 알아가고 그게 좋은 쪽이든 나쁜 쪽이든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된다면 저는 충분히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이 들 것 같다. 후회는 없이”라고 말했다.

한편 ENA PLAY(이엔에이플레이)와 SBS PLUS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는 결혼을 간절히 원하는 솔로 남녀들이 모여 사랑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극사실주의 데이팅 프로그램이다.

[박정수 스타투데이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