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늘푸름학교 만학도 졸업생 축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등포구 늘푸름학교 평균 나이 74세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늦깍이 졸업생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졸업식 배움 끝 아닌 새로운 시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이 8일 오전 ‘영등포구 늘푸름학교 졸업식’에 참석해 늦깎이 졸업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이들을 축하했다.

영등포구 늘푸름학교는 서울시 자치구 최초의 초·중등 학력 인정 성인 문해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린 시절 배움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에게 제2의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재학생, 졸업생 가족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 구청장은 졸업생 40명에게 졸업장을 손수 전달하고 새로운 출발을 힘차게 응원했다.

최호권 구청장은 “평균 나이 74세,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매 순간 성실히 수학하신 어르신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졸업식이 배움의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이 되길 바라며, 더욱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모두가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영등포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태우 강서구청장,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학위 수여식 참석
김 구청장 “청년들이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에 최선 다할 것”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8일 오전 11시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학생관에서 열린 학위 수여식에 참석해 상장을 수여하고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날 학위 수여식에는 김태우 강서구청장을 비롯해 여상태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학장, 김원태 강서경찰서장 등이 참석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졸업생들의 앞날을 축하했다.

학위 수여식은 개회사를 시작으로 ▲학위증 및 수료증 수여 ▲성적 우수 및 모범학생 표창 ▲축사 ▲학교 홍보 동영상 상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태우 구청장은 “학위 취득에 대한 설레임이 있는 한편 사회 진출을 앞두고 기대와 두려운 마음이 있겠지만,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힘차게 출발하시길 바란다”며 “무슨 일이라도 본인이 즐길 수 있는 일을 찾는다면 남보다 뛰어난 열정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구에서도 청년들이 재능과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과 기업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졸업생들의 학위취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은평구, 주민주도 자원순환 ‘은평그린모아모아’ 발대식 개최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 “지구를 지키는 작은실천”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8일 주민주도 자원순환 사업인 ‘은평그린모아모아’ 자원관리사 및 코디네이터 발대식을 개최했다. 재활용품을 올바르게 분리 배출하기 이벤트와 자원순환 교육,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은평그린모아모아’는 이달 9일부터 주 1회 4시간(오후 4~8시) 동안 은평 지역 145개 지정장소에서 주민들이 직접 현장 분리배출에 참여하는 사업이다. 자원관리사는 2명씩 장소별로 현장 운영과 관리, 주민 홍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폐기물 혼합 배출에 따른 재활용품 품질 저하와 선별 비효율 문제를 개선, 실질적 주민 참여를 통해 자원순환사회를 구축하는 것이 골자다.

김미경 구청장은 "은평그린모아모아 사업은 재활용 자원순환 구조를 만드는 친환경 사회 구축의 첫걸음“이라며 ”자원관리사의 정성과 많은 주민동참으로 세상을 바꾸는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