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청보호 선원 장례비·보상금, 어선원보험서 지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족에 시신 인도, 거주지서 개별 장례 치르기로

연합뉴스

안전지대 이동하는 청보호
(신안=연합뉴스) 7일 오후 전남 신안 해상에서 전복된 24t급 통발어선 청보호가 대형 크레인선에 묶여 안전지대로 옮겨지고 있다. 구조당국은 강한 조류와 높은 파도를 피해 청보호를 안전지대로 이동시킨 뒤 수색·인양 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2023.2.7 [목포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iny@yna.co.kr


(목포=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전복 사고로 숨진 청보호 선원들에 대한 장례 절차가 이뤄지고 있다.

8일 전남 신안군 등에 따르면 청보호 선내에서 숨진 채 발견된 선원 5명 가운데 4명은 신원 확인 등 후속 절차 등이 마무리돼 유가족에게 인도됐다.

유가족들은 통영, 부산, 순천 등 각자 거주지역으로 옮겨 개별 장례를 치르기로 했다.

직계가족이 없는 선원 1명은 오랫동안 연락이 끊겼다가 가까스로 연락이 닿은 친인척이 시신을 인도받아 장례를 치르기로 했다.

장례비와 보상금 등은 선주가 가입한 어선원보험에서 지급된다.

재해·재난 사고로 보기 어려워 지자체는 자체적인 보상·지원금을 지급하지 않는다.

신안군은 물질적 지원 대신 유가족에게 숙식을 제공하거나 장례, 후속 절차 등을 안내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남은 실종자를 찾기 위해 동원된 민간 어선에 대한 금전적 지원도 신안군 몫이다.

신안군 관계자는 "안타까운 일을 당하신 유가족과 실종자 가족들이 불편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일대일 전담 공무원을 배치해 도움을 드리고 있다"며 "사고 수습이 모두 마무리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보호는 지난 4일 밤 전남 신안군 임자도 서쪽 해상에서 전복됐다.

승선원 12명 중 3명은 구조됐지만 5명이 숨진 채 발견됐고, 4명은 실종된 상태다.

in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