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준석 "대통령실, 공천으로 사람 빚 안 갚으면 부도나는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앞두고 대통령실에서 계속해서 당 대표 선거에 개입하는 이유에 대해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8일 공천권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아이뉴스24

'성 상납 증거인멸교사' 의혹을 받고 있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윤리위원회 회의실로 출석하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 인터뷰에서 '대통령은 왜 노골적으로 비칠만큼 당무, 당대표에 집착하는 것처럼 보이느냐'는 진행자 질문에 "선거해보면 사실 많은 사람이 필요하지 않다. 그런데 조직을 한답시고 누가 와서 명함만 파주십시오 해서 사람들 몰려서 하는 건데 이런 사람들을 다 챙겨줘야 하는 상황이 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비례명단 11명 가운데 4명을 날렸더니 윤핵관 쪽에서 난리가 났다"며 "그게 공천을 꼭 줘야 했던 사람이었던 거다. 4명에게 빚을 진 건데 그 빚을 갚지 않으면 그 사람들은 부도가 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이뉴스24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외교부와 국방부로부터 2023년 업무보고를 받으며 발언하고 있다. 2023. 1.11 [사진=대통령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이 전 대표는 전날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도 "'바이든'이 아니라 '날리면'이라 하면서 자신을 바라봐 준 사람들이 공천도 못 받으면 어떻게 될지 상상해 보라"며 "그들에게 빚을 갚지 않으면 폭발해 지지기반이 무너진다"라고 당권을 장악하려는 이유를 설명했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