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정효 광주FC 감독 "1부리그? 무모해도 공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광주FC 갈 방향 정해져 있다…내가 책임"
"용기 있게 도전하려면 공격밖에 없다"
뉴시스

[서울=뉴시스]광주FC 이정효 감독. 2023.02.08. daer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귀포=뉴시스] 박대로 기자 = 프로축구 K리그1 승격팀인 광주FC의 이정효 감독이 올 시즌 1부 리그팀들을 상대할 때도 공격 축구를 고수하겠다고 밝혔다.

이 감독은 8일 제주 서귀포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 2023 동계 전지훈련 미디어 캠프에서 "당연히 K리그2와 K리그1은 다르다. 하지만 광주FC가 갈 방향은 정해져 있다"며 "어떤 팀을 맡더라도 제 색깔을 가져갈 것이다. 공격적으로, K리그2에서 추구하던 방향으로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1골을 넣으면 2골, 2골을 넣으면 3골을 넣으려 노력할 것"이라며 "선수들에게 용기 있게 도전하자고 했다. 실패하면 내가 책임지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이 감독은 "K리그1에서는 지킬 생각이 없다. 용기 있게 도전하려면 공격밖에 없다"며 "무모하더라도, 선수 성장을 위해서라도, 지킬 생각이 없다"고 단언했다.

그는 "울산, 전북, 제주, 수원, 서울과 경기에서 (수비 스타일로)지키고 결과가 나쁘면 더 억울할 것"이라며 "제가 선수들에게 먼저 얘기한다. '나는 공격할 것이다, 너희가 지키려 하면 내가 뭐가 되냐, 거짓말하는 사람이 되기 싫고 떳떳하고 싶다'고 했다. 선수들도 잘 인지하고 공격적으로 할 것 같다"고 강조했다.

이 감독은 선수들을 대표팀에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광주FC에 어린 선수들이 많고 잠재력 있는 선수들이 많다"며 "이 선수들을 앞으로 국가대표팀, 아시안게임, 올림픽에 최대한 많이 보내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 감독은 3가지 사자성어를 되새기고 있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카카오톡 프로필에 수적천석(水滴穿石·물방울이 바위를 뚫는다), 이청득심(以聽得心·귀 기울여 경청하는 일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최고의 지혜), 음덕양보(陰德陽報·남이 모르게 덕행을 쌓은 사람은 뒤에 그 보답을 받게 됨)를 적고 이를 되새기면서 살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