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숨진 딸 손 못 놓는 아버지…전세계가 울고 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무너져내린 폐허 더미 속 딸 손 못 놓지 못해

시리아에서도 자녀 잃은 부모의 눈물 이어져

아시아경제

숨진 15세 딸의 손을 꼭 붙잡은 아버지 메수트 한제르 [사진출처=AF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튀르키예(터키) 남부와 시리아를 강타한 지진에 사망자가 하루 만에 6300명을 넘어서는 등 인명 피해가 시시각각 늘어나고 있다.

이 가운데 7일(현지시간) AFP 통신이 보도한 한 장의 사진에 많은 이들의 눈시울이 붉어졌다. 무너진 건물 잔해에 깔려 숨진 딸의 손을 놓지 못하는 아버지의 사진이다.

이 사진 속 남성은 메수트 한제르 씨로 이번 강진으로 딸을 잃었다. 그는 무너져내린 아파트 폐허 더미에 웅크리고 앉아 자신의 15세 딸 이르마크 한제르의 손을 차마 놓지 못한 채 붙잡고 있다.

AFP통신에 따르면 지진 발생 당시 침대에 누워 있던 이르마크는 미처 대피하지 못하고 콘크리트, 창문, 벽돌 등 잔해에 깔려 숨졌다. 구조 당국과 시민 여러 명이 이르마크를 비롯한 잔해 속 희생자를 빼내려고 애썼다.

그러나 구조대가 들어올 도로가 파괴된 데다 악천후까지 덮쳐 생존자들은 잔해 속 가족을 두고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사진 속 안타까운 부녀의 모습만큼 카라만마라슈의 고통을 잘 드러내는 건 없을 것이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카라만마라슈는 이번 지진의 진앙 부근인 남부 도시 가지안테프에서 북쪽으로 약 80㎞ 떨어져 있다.

시리아에서도 자녀 잃은 부모의 눈물 이어져
아시아경제

이번 지진으로 숨진 아기를 품에 안은 아버지 [사진출처=AF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튀르키예와 함께 지진 피해를 본 시리아에서도 지진으로 자녀를 잃은 부모의 눈물이 이어지고 있다. 북서부 알레포주 아프린시 잔다리스 마을에서 한 시리아인 아버지가 이미 숨진 아기를 품에 안고 애통해하는 장면이 AFP 사진에 담겼다.

아프린시는 시리아 반군이 장악해 구조 작업이 더디게 진행되는 지역 중 하나다. 사진 속 아버지는 붉은색 담요로 아기를 감싼 채 폐허가 된 건물 잔해에서 벗어나는 모습이다.

이번 지진으로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숨진 이들은 8100명을 넘어선 것으로 파악됐다. 이는 지금까지 확인된 사망자만 집계한 수치로 수색·구조 작업이 계속 진행되면 사망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최악의 경우 이번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자 2만 명을 넘을 것으로 내다봤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제일 기자 zeilis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