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기아 ‘2024 니로 플러스’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목적에 알맞게 사양 기본화 및 추가
크루즈 컨트롤 하이패스 시스템 기본
2열 열선시트에 자동 꺼짐 기능 더해


이투데이

기아가 첫 번째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Purpose Built Vehicle) ‘니로 플러스’의 연식변경 모델 ‘2024 니로 플러스’를 출시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아가 첫 번째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Purpose Built Vehicle) ‘니로 플러스’의 연식변경 모델 ‘The 2024 니로 플러스’를 8일 출시했다.

1세대 니로 EV를 기반으로 개발된 니로 플러스는 지난해 5월 말 출시와 함께 기아의 본격적인 PBV 사업의 출발을 알린 모델이다. 본격적인 출고가 시작된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6개월 동안 약 4700대가 판매됐다.

기아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사용 목적에 더욱 적합하도록 일부 사양을 기본화하고 신규 사양을 추가했다.

먼저 △정속주행장치 △전자식 룸미러(ECM)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등 주행 편의성을 높여줄 사양을 택시 모델과 업무용 모델 모두에 기본으로 더했다.

또 택시 모델은 2열 승하차가 잦고 승차 시간이 길지 않은 특성을 고려, 2열 열선 시트에 20분 후 자동 꺼짐 기능을 더해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였다. 업무용 모델에는 2열 센터 팔걸이와 동승석 세이프티 파워윈도를 추가, 다양한 상황에서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2024 니로 플러스의 가격은 택시 모델 △라이트 트림 4600만 원 △에어 트림 4750만 원이다. 업무용 모델은 △에어 트림 4755만 원 △어스 트림 4850만 원이다.

기아 관계자는 “니로 플러스는 기아의 첫 PBV로,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개인/법인택시 및 법인업체 업무용 차량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소비자 니즈에 맞춰 상품성을 강화한 The 2024 니로 플러스는 향후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확대되는 PBV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라고 전했다.

[이투데이/김준형 기자 (junior@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