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실내 마스크 해제에…이디야커피, 카페 찾는 소비자 15% 늘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체 매장 평균 매출도 6% 늘어

뉴스1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1월30일부터 2월6일까지 이디야커피 8일간 주문 건수가 전주 대비 15% 상승했다.(이디야커피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소비심리가 살아나면서 카페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전국 3000여 가맹점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1월30일부터 2월6일까지 8일간 주문 건수가 전주 대비 15% 상승했다.

이디야커피는 실내 마스크 해제로 인한 소비심리 확산에 추운 날씨에도 유동인구가 늘어나면서 매장 방문객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늘어난 주문 건수에 같은 기간 전체 매장 평균 매출은 전주 대비 6% 상승하면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해당 기간 인기메뉴로는 달콤한 딸기의 식감이 특징인 '딸기 듬뿍 라떼', '생딸기 연유 플랫치노', '생딸기 쥬이시 애플라임티' 등 겨울 시즌 메뉴가 강세를 보였다.

연일 강추위가 이어진 만큼 대표 메뉴인 아메리카노를 찾는 고객 중 58%는 따뜻한 음료를 선택하며 수년간 이어진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트렌드가 꺾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12월 선보인 더 크고 깊은 맛의 'NEW 아메리카노' 출시를 기념해 아메리카노 가격과 동일한 3200명의 고객에게 총 10억원 규모의 경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21일까지 매장에서 NEW 아메리카노 구매 후 '이디야 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레이 캠핑카 반디, LG그램16 노트북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적립 횟수에 따라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당첨자는 3월2일 이디야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실내 마스크 해제 이후 매장 방문객이 늘어나면서 가맹점에 활력이 돌고 있어 고무적"이라며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편안한 휴게공간과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함은 물론 다양한 마케팅과 가맹점 경영 지원 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