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MS 챗GPT의 AI 모델 장착한 새로운 버전의 검색 서비스 빙(Bing)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새로운 빙 역시 챗GPT왁 같은 대화형 언어형 검색 서비스
MS 사티아 나델라 CEO "나의 취임 후 회사에서 일어난 가장 큰 일"


파이낸셜뉴스

마이크로소프트의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CEO(최고경영자)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실리콘밸리(미국)=홍창기 특파원】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가 자사의 검색 엔진 빙(Bing)에 인공지능(AI) 챗봇을 탑재했다. 오픈AI의 챗GPT의 형식처럼 새로운 빙에 질문을 하면 답을 볼 수 있고 또 다른 질문을 이어갈 수 있다.

MS는 7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주 레드먼드에 위치한 본사에서 AI 기반의 새로운 검색 엔진 '빙'을 발표했다.

AI 새로운 버전의 빙은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AI 챗봇인 챗GPT와 같은 AI 모델이 탑재된다.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개발한 모델이다.

새로운 빙의 검색 엔진은 이용자가 대화형 언어로 질문을 입력하면 기존 방식의 검색 결과와 함께 대화형으로 답이 제공된다.

MS는 새로운 버전의 빙 홈페이지를 공개하고 '여행'을 예로 들었다.

여행 일정을 만들 때 '멕시코로 5일간 여행을 계획하라'고 요청할 수 있다. 이어 계속 많은 질문을 이어갈 수 있다.

'이번 여행에 비용이 얼마나 들까?' 또는 '여행 일정에 다른 일정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을까'와 같은 질문을 추가로 할 수 있고 답을 얻을 수 있다.

MS 사티아 나델라 최고경영자(CEO)는 CNBC와의 인터뷰를 통해 "AI로 구동되는 검색이 자신이 지난 2013년 MS CEO로 취임한 후 9년 동안 회사에 일어난 가장 큰 일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막 등장했던 지난 2007년과 2008년 이후 이런 혁신을 본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MS는 검색 엔진 빙과 함께 웹브라우저인 엣지 브라우저에도 AI 기술이 탑재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날 구글은 새로운 대화형 AI 검색 서비스 '바드'(Bard)를 공개했다.

파이낸셜뉴스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 /AP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