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논란의 골프 룰’…‘휴즈 진행요원 때문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 첫날 오구 플레이

진행요원(Marshal)의 실수가 발목을 잡았다.

매켄지 휴즈(캐나다·사진)의 이야기다. 지난해 1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토리 파인스 북코스(파72)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투어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총상금 840만 달러) 1라운드 9번 홀(파5)에서 ‘사고’가 터졌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휴즈는 두 번째 샷으로 그린을 노렸지만 공은 왼쪽 러프에 빠지고 말았다. 진행요원이 볼 위치를 표시해줘 그곳에서 세 번째 샷을 했다. 그린에 올라 마크를 하려는 순간 자신의 공이 아닌 것을 깨달았다.

골프 규칙 6.3c 위반이다. 오구 플레이한 선수에겐 2벌타다. 원래 있던 자리로 가서 다시 샷을 해야 한다. 휴즈는 1타가 부족해 3라운드 진출에 실패했다. 오구 플레이만 없었다면 상금을 획득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

휴즈는 진행요원을 탓하지 않았다. 그는 "이것이 골프고, 많은 것을 배웠다"면서 "공을 확인하는 것은 플레이어의 책임이다. 내년에 다시 돌아오길 기대한다"고 했다.

휴즈는 2013년 PGA투어 캐나다와 2014년 콘페리(2부)투어를 거쳐 2017년 PGA투어에 합류한 선수다. 2017년 RSM 클래식에서 생애 첫 우승을 거뒀고, 지난해 10월 2022/2023시즌에 포함되는 샌더스 팜스 챔피언십에서 통산 2승째를 수확했다. 현재 세계랭킹 54위, 이번 시즌 상금 순위는 12위(192만8533달러)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