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바이낸스, 美 달러화 입출금 8일부터 일시 중단...스테이블 코인 유출 급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휴스턴=뉴스핌] 고인원 특파원=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가 은행 계좌를 이용한 미 달러화 입출금을 일시적으로 중단한다고 6일(현지시간) 밝혔다.

바이낸스 대변인은 CNBC에 "2월 8일부로 달러 은행 송금을 일시적으로 중단한다"며 "영향을 받는 고객에게는 직접 통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바이낸스는 중단 이유는 밝히지 않았다.

뉴스핌

바이낸스 로고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는 월간 활성 이용자 수의 0.01%가량이 이번 조치에 따른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고 "가능한 한 빨리 서비스를 재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바이낸스 자회사 바이낸스US는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이번 중단 조치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며 이번 조치가 미국 이외의 국가 이용자들에 적용되는 조치임을 강조했다.

암호화폐 데이터 업체 아캄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이 같은 발표 이후 바이낸스 암호화폐 지갑에서 미 달러화와 가치가 연동된 테더(USDT)와 USD 코인(USDC) 등의 스테이블 코인이 대량 유출되며 개인 지갑이나 경쟁사 거래소로 흘러갔다.

또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업체 디파이라마에 따르면, 6일 하루에만 바이낸스 플랫폼에서의 미 달러 순유출액은 1억7200만달러(원화 약 2170억6400만원)를 넘어섰다. 다만 아캄은 이번 유출 규모는 바이낸스가 보유한 전체 암호화폐 자산 422억달러(한화 53조2564억원)에 비해서는 미미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바이낸스의 대변인은 "여전히 순 보유액은 충분하다"면서 "지난주와 같은 강세장 이후에는 투자자들이 차익 실현에 나서기 때문에 유출액이 늘어나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1월에만 38% 급등하며 지난 2021년 10월 이후 월간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한편 이 같은 발표에도 미 동부시간으로 7일 정오 바이낸스가 자체 발행한 스테이블 코인인 바이낸스 코인(BNB)의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0.12% 내린 328.59달러에 거래되며 큰 변화가 없는 모습이다.

koinwo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