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미르, 7일 코스닥 입성...'따상' 마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국내 최대 규모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미르가 7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공모가 1만9500원 대비 200% 상승한 3만9000원으로 시초가를 형성한 스튜디오미르는 이후 30% 상승한 상한가로 직행, 거래 첫날 종가 5만700원을 기록하며 '따상'으로 장을 마감했다.

회사 측은 공모 자금을 지식재산권(IP) 기반 콘텐츠 사업 확대에 투입해 갈 계획이다. 협력업체 인수를 통해 직접적인 IP 확보와 콘텐츠 생산 경쟁력을 확대하고, 수익구조를 다변화해 가겠다는 전략이다.

2010년 설립된 스튜디오미르는 애니메이션 제작 전 공정을 자체적으로 내재화 한 애니메이션 총괄제작 기업이다. 애니메이션 총괄제작이 가능한 베테랑 제작진은 특히 회사 경쟁력으로 손꼽히는데, 이 중 감독 수는 19명으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연결 기준 매출액은 지난 2021년 144억원으로, 최근 3년간 약 2배 가량 성장했다. 지난해 3분기 누적 기준 매출액은 196억원으로 이미 전년 연간 매출액을 상회했다.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 중 최초로 넷플릭스와 장기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고, 이 외 월트디즈니, 드림웍스, 워너브라더스 등 글로벌 콘텐츠 기업들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다. 주요 작품 레퍼런스로는 ▲코라의 전설 ▲도타: 용의피 ▲위쳐: 늑대의 악몽 등이 있다.

유재명 스튜디오미르 대표이사는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경쟁력 증진에 힘써가며 글로벌 시장에서 K콘텐츠를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제작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시장의 깊은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리며, 주주가치 제고에 힘써가며 상장기업의 의무 역시 충실히 이행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핌

[사진=스튜디오미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sup82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